[경영학] 유통의 의의와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통의 의의와 기능'에 대해서 일목 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 입니다.
- 목차
-
Ⅰ. 유통의 의의
Ⅱ. 유통의 목적과 기능
- 본문내용
-
Ⅰ. 유통의 의의
유통이란 국민경제적 관점에서 보면,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 이르는 생산물의 이전(移轉)’으로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개별 경영관점에서의 생산물의 이전은 마케팅으로써의 유통과 구별하기도 한다. 또한 유통의 대상 혹은 객체가 되는 생산물은 ‘유형적 경제재(經濟財)’인 상품(goods) 외에 전기, 가스 및 정보 등의 ‘무형적 경제재(services)’와 폐기물(bads)도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통이 ‘블랙 홀’이라든가 ‘암흑대륙’이라 불리기도 하는데, 이는 유통기구가 복잡하며 충분히 해명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경제학의 추상화된 가격이론모델에서는 다수의 생산자와 소비자만이 교환을 위해 시장에 존재하며, 도소매업자는 생산자 또는 소비자 속에 포함되어 유통을 따로 구별하고 있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도매업자와 소매업자가 생산과 소비 사이에 존재하며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유통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