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통의 의의와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통의 의의와 기능'에 대해서 일목 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 입니다.
목차
Ⅰ. 유통의 의의

Ⅱ. 유통의 목적과 기능
본문내용
Ⅰ. 유통의 의의

유통이란 국민경제적 관점에서 보면,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 이르는 생산물의 이전(移轉)’으로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개별 경영관점에서의 생산물의 이전은 마케팅으로써의 유통과 구별하기도 한다. 또한 유통의 대상 혹은 객체가 되는 생산물은 ‘유형적 경제재(經濟財)’인 상품(goods) 외에 전기, 가스 및 정보 등의 ‘무형적 경제재(services)’와 폐기물(bads)도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통이 ‘블랙 홀’이라든가 ‘암흑대륙’이라 불리기도 하는데, 이는 유통기구가 복잡하며 충분히 해명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경제학의 추상화된 가격이론모델에서는 다수의 생산자와 소비자만이 교환을 위해 시장에 존재하며, 도소매업자는 생산자 또는 소비자 속에 포함되어 유통을 따로 구별하고 있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도매업자와 소매업자가 생산과 소비 사이에 존재하며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유통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컴퓨터과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공통] 자신이 재직하는 기업이나 일해보고 싶은 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해당 기업의 내부분석을 실시하라
  • 경영학의 이해, 전략기업컨설팅조동성(2008)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제3판), 서울경제경영손욱(2001) 초일류목표설정의길, 삼성경제연구소e-지식경영, 요거시 말호트라, 김성희, LG EDS시스템지식관리센터지음, 물푸레지식경영114, 박영철 지음, (주)서울경영컨설팅그룹 신뢰로 이뤄낸 지식경영, 포스코건설 지식경영팀 유레카컨설팅 공저, 시그마인사이트한국주류산업협회(2006) 한국주류산업의 발전과 변화오태헌(2007) 일본시장에서의 성공조건이우

  • [회사법] MBS의발행
  • 경영학적 측면Ⅰ. 서론저당권은 경제적으로 생산설비를 담보하여 자본을 획득하는 수단임과 동시에 목적물과는 아무런 물질적 교섭이 없는 투자수단이다. 그러므로 현대사회에서 저당권은 자본재적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사회경제적 의의는 매우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선진국에서는 저당권에 대한 가치 및 기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유통화하는 방법을 마련함으로써 저당권의 기능을 단순한 채권확보 기능에서 탈피하여

  • [경영학][현대경영학][호텔경영학][스포츠경영학][시스템경영학][호텔][스포츠]현대경영학, 호텔경영학, 스포츠경영학, 시스템경영학 분석(경영학, 현대경영학, 호텔경영학, 스포츠경영학, 시스템경영학, 호텔)
  • 경영학1. 시스템 이론1) 시스템의 개념시스템을 간략히 정의하면 “어떤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이를 성취하기 위하여 여러 구성인자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상호작용하는 통합체이다”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이 정의는 다음과 같은 3가지의 중요한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① 시스템이 되기 위해서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② 그 구성인자는 상호간에 있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③ 구성인자들은 시스템의 목적을 성취하기

  • [경영] 경영의 의의와 기능, 구성요소, 경영활동 및 경영자의 역할
  • 기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조직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점을 기초하여 그리핀(R. W. Girffine)은 경영자란 조직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인적 ․ 물적 ․ 금융적 ․ 정보적 자원을 계획 ․ 실행 ․ 평가하는 사람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에 대하여 헬리에겔과 슬로컴(D. Hellhegel & J. W. Slocum)은 경영자란 인적 ․ 물적 자원을 할당하고 전체조직이나 특정부서의 운영을 지휘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있다.경

  • [경영] 경영의 의의와 기능, 구성요소, 경영활동 및 경영자의 역할
  • 기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조직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점을 기초하여 그리핀(R. W. Girffine)은 경영자란 조직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인적 ․ 물적 ․ 금융적 ․ 정보적 자원을 계획 ․ 실행 ․ 평가하는 사람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에 대하여 헬리에겔과 슬로컴(D. Hellhegel & J. W. Slocum)은 경영자란 인적 ․ 물적 자원을 할당하고 전체조직이나 특정부서의 운영을 지휘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있다.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