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주제로 언어영역활동 계획안입니다.
표 틀까지 완벽한 하나의 계획안으로 짜여져있으며
A+받은 계획안이에요^^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주 제
영역
실습일자
대상
소요시간
그룹형태
목표
자료
활동방법- 도임/전개/마무리
확 장 활동
유의사항
본문내용
주 제 : 결혼
영역 : 언어영역활동명 동화를 듣고, 단어장을 만들어보아요
실습일자
대상: 연령만 4세
소요시간 : 20분
그룹형태 : 소그룹학습
목표①동화를 듣고 주인공을 이해해본다.
②동화에 나오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익히고 리듬감을 느낄수있다.
.
.
.
자료 : 동화책(사랑에 빠진 개구리), 단어장 만들 재료. 손인형 등
활동방법: 도입
.
.
.
전개
.
.
.
.
마무리
.
.
유아들의 이해도가 떨어진다면 실물자료를 직접 분리해 본다.사 진첨 부 네 가지 중 적절한 것을 에 적어 넣으세요.①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②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③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④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⑤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⑥ ㆍㆍ
서로 모습도 다르고 잘 할 수 있는 것도 달라요나와 친구들이 서로 모습은 달라도 친하게 지내야 갰죠?C1 :네~C2 :우리 친해요!T :꼬마 악어가 용이었던 것처럼 내가 친구들과 조금 달라도 자 신감있는 친구들이 될 수 있지요~? C1 :네~ 마무리T :다음 시간에는 선생님과 친구들이 이야기 나눈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그림 그려볼까요?T :동화책은 선생님이 언어영역에 놓을게요. 우리 친구들 자유롭게 읽으세요.C1: 네~ 담당교수의의견
언어영역> - 공룡 이름 쓰기, 동화책 읽기① 동시짓기․ 교사는 책상에 미리 활동지(자료-1)을 제시해 놓는다. ․ 유아는 활동지에 이름을 쓰고 동시의 뒷 부분을 지어본다.․ 동시를 지으면서 의성어, 의태어에 대해 알아본다. ②공룡에 대한 책을 읽어본다.․공룡에 대한 궁금한 것을 알기 위해 책을 찾아보고 책 보기를 즐 긴다. - 그림을 완성하세요, 공룡 퍼즐, 나는 누구일까요․ 교사는 미리 책상에 퍼즐과 게임판을 제시해 놓
동화 들려주기 평가 귀가지도 (13:30 ~ 14:00) ⋅교통안전에 대한 동화를배운다.⋅오늘 하루 동안의 즐거웠던 일들을 이야기 나눈다.⋅귀가 전 교통안전에 대한 동화책 “신호등을 알게 된 통통이” 를 들려준다.T:친구들~물놀이 재밌었어요?C:네~T:지금 이 시간에는 선생님이 동화책을 들려 줄꺼예요~C:네~~~T:잘 들어봐요~(“신호등을 알게 된 통통이” 를 들려준다.)T:친구들~ 동화에서 통통이가 길을 건널 때 무얼 봤어요?C:신호등이요~T:맞아요~
교육계획안FILE:주간보육계획안 (생활주제 - 가을).hwp주 간 보 육 계 획 안생활주제가을 주제나뭇잎이 달라졌어요.목표 나뭇잎의 색 변화에 대해 알 수 있다. 가을에 일어나는 주변 환경 변화에 관심을 갖는다.자유선택활동언어영역* 나뭇가지로 글씨 만들기 * 단풍잎과 은행잎 (동시)* 가을을 만났어요 (동화)수과학영역* 알록달록 색깔 그래프 * 나뭇잎 잎맥 관찰하기조형영역* 코스모스 만들기 * 허수아비 만들기 * 바람개비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