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습부진아와 학습지진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 목차
-
1. 학습 부진아와 학습 지진아의 정의
(1) 학습 부진아
(2) 학습 지진아
2. 학습 부진아
(1) 학습 부진의 원인
(2) 학습 부진아의 행동 특성
(3) 학습 부진아 지도 사례
(4) 학습 부진아들에게 효과적인 교수 학습 전략
3. 학습 지진아
(1) 학습 지진아의 범위
(2) 학습 지진아를 위해 교사가 해야할 일
4. 학습 부진아와 학습 지진아의 유사점과 차이점
- 본문내용
-
1. 학습 부진아와 학습 지진아의 정의
(1) 학습 부진아
① 정의 : 정상적 능력(지능)을 가졌으면서도 그 능력만큼 학업성취가 되지 않는 자로서 정신 결함, 정신 박약이 아닌데도 학업성적이 나쁘거나 학업능률이 올라가지 않 거나 늦으며, 전체적 또는 일정교과나 교과군의 성적이 나쁜 학생
② 그 외의 정의
· Kirk : 지적 결함을 가진 학생이라기 보다는 학교의 교육과정에 적응하는데 곤란을 겪는 학생
· Burt : 교육성취도에 있어서 해당학년의 정상적인 아동들이 이룩할 수 있는 수준에서 80% 미만에 처해 있는 교육적 정상 이하의 아동
· Ingram : 동일 연령 집단에 상당하는 학업 성적을 얻는데 어떤 장애를 받고 있는 자
· 우원식 : 학교 성적은 보통이나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에 합치된 성적을 올리지 못하는 능력적 부진아
· 한국 교육 개발원 : 정상적인 학교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서도 선수 학습 요소 의 결손으로 인하여, 설정된 교육 목표에 비추어 볼 때 수락할 수 있는 최저 학업 성취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학습자
(2) 학습 지진아
① 정의 : 정신 능력(지능 수준)이 정신 지체는 아니나 정신 지체에 가까운 경계선급(IQ 75~85)의 학습자로서 학습 부진 현상을 보이는 경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아관찰일지 - 만0세 5명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99점/100점) 한국어교원2급 모의수업계획서+수업지도안 (추가-실습 PPT 내용과+참고자료사이트)
- 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 9월 유아관찰일지 작성표- 만 5세를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관찰일지 서식에 맞추어작성,유치원 어린이집 실습일지
- [유치원 프로젝트 접근법] 장수풍뎅이 프로젝트 계획
- 나의 인생관(생활신조)과 인생목표(삶의 목표)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만 1세 4월 보육일지1주-4주 주간일지
- 누에의 한살이 - 유아교육자료
- [유아교육계획안] “누에” 프로젝트 주간계획안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