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 K-LEAGUE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프로축구연맹 & K-LEAGUE19970453 박형주19991366 오주환20011383 유진욱목차목차서론(1) K-리그 소개 (2) 문제점본론(1) 환경분석A. 거시적 환경분석 B. 미시적 환경분석 C. SWOT 분석(2) 마케팅전략A. PRODUCT B. PRICE C. PLACE D. PROMOTION3. 결론서론K리그문제점본론환경분석마케팅전략결론서 론K리그는 1983년 2개의 프로팀과 3개의 실업팀이 참가한 수퍼리그가 시초초창기 5개 구단에 불과하던 한국
마케팅전략▷ 유명클럽과의 위성구단 협약으로 관중들에 대한 서비스 제공Promotion 의 예FC서울-맨유 교류, 이청룡 가고 긱스 오고.↑7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금호타이어컵 맨유와 FC서울과의 친선경기 기자회견후 데이비드 길 맨유사장과 이완경 FC서울사장이 구잔휘장을 서로 교환하고 있다. 김민규 기자이청용기성용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단기 연수를 받고, 라이언 긱스가 FC 서울로 이적해 축구 인생의 마지막 불꽃을 태운다.
스포츠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메리트를 인식하지 못하여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투자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으나 1990년대 들어 대기업들이 이의 필요성과 가치를 느끼면서 차츰 성장하기 시작하였고 국내 대기업들도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에 대행사로 뛰어드는 단계에 이르렀다(박영주,2000). 또한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와 같은 프로 스포츠의 출범으로 각 협회, 연맹 및 구단들은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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