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영학] 프로축구연맹 & K-LEAGUE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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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1) K-리그 소개


(2) 문제점


2.본론

(1) 환경분석

A. 거시적 환경분석 B. 미시적 환경분석
C. SWOT 분석


(2) 마케팅전략

A. PRODUCT B. PRICE
C. PLACE D. PROMOTION


3. 결론
본문내용
 서론

K리그는

- 1983년 2개의 프로팀과 3개의 실업팀이 참가한 '수퍼리그'가 시초

- 초창기 5개 구단에 불과하던 한국프로축구의 규모는 현재 13개 팀, 500여명의 선수로 확대

- 부산 아이콘스, 전남 드래곤즈, 울산 현대호랑이, 포항 스틸러스, 수원 삼성, 전북 현대모터스, 대전 시티즌, 성남 일화 천마, 서울FC, 부천 SK, 대구FC, 광주 상무, 인천 유나이티드 등 13개 팀.



 연혁


83.유공,할렐루야2개프로팀과대우,포항제철,국민은행3개실업 팀이 참가한 첫번째 대회 '수퍼리그' 운영

84. 럭키금성 창단

86. 부산 대우 로얄즈 - 제 5회 아시안 컵 대회 우승

87. 부산 대우 로얄즈 - 제 1회 아프로 - 아시안 컵 대회 우승 

89. 일화 천마 프로축구단 창설 

95. 전북 다이노스, 전남 드래곤즈 리그 참가

96. "완전 지역 연고제" 실시, 수원 삼성 리그 참가, 천안 일화 - 제 16회 아시안 컵 대회
우승, 제 2회 아시안 수퍼컵 대회 우승

97. 대전 시티즌 리그 참가 

98. K-League 200만 관중 돌파 

01. 수원 제20회 아시안 클럽 챔피언십, 제7회 아시안 수퍼컵 우승

02. 성남 슈퍼컵, 아디다스컵, K-리그 3관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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