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프로축구 전반적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축구의 개요 및 역사

2. 한국축구의 역사

3. 축구의 전반적 내용


4. 국제축구연맹(FIFA)의 경기규칙
본문내용
1.축구의 개요 및 역사
11명의 경기자로 구성된 두 팀이 규정된 경기장 안에서 손과 발을 제외한 신체 모든 부분을 사용하여 상대편 골에 공을 쳐서 넣음으로써 득점을 겨루는 구기이다. 축구의 정식 명칭은 어소시에이션풋볼이다. 그래서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association의 soc를 빼내어 soccer라고 부른다. 골을 지키는 키퍼는 손과 팔 등 전신을 사용할 수 있다. 스피드와 변화가 격심한 템포로 행해지기 때문에 심장이나 폐의 기능을 높이고, 신체의 접촉이나 태클이 허용되므로 용기와 결단력을 필요로 한다. 또한 팀플레이로 진행되므로 개인의 능력과 함께 팀의 조직력과 단결력이 요구된다. 문헌에 따르면 공을 가지고 논다든지, 공을 차는 놀이 등 축구형식의 운동은 기원 전부터 시작되었다고 전해진다. BC 7~6세기 무렵 고대 그리스시대에 행한 에피스키로스라는 공을 차고 던지는 간단한 형식의 게임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며, 고대 중국에서는 이보다 먼저 축구형식의 공놀이가 행해졌다는 설도 있다. 그뒤 로마시대에는 군사경기로 널리 보급되었고, 로마가 영국을 침공했을 때 하르파스툼이라는 경기를 보급시켜, 이것이 영국에서의 근대 축구의 기원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축구가 현재와 같은 스포츠로서의 형식을 갖추게 된 것은 1800년대라고 할 수 있다. 1800년대 영국에서의 풋볼은 무질서한 가운데 행하여졌기 때문에 각 그룹들은 통일된 경기규칙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1863년 10월 26일 풋볼 그룹의 대표자들은 런던(London)에 모여 제1차 회의를 가졌으나 회의는 부진하였다. 그러다가 같은해 12월 8일 개최된 제6차 회의에서 협회가 규칙을 통일하고 공인된 규약과 경기규칙을 인쇄하여 발행할 것을 결의하였다. 그 결과 협회가 인정하는 경기규칙에 의한 축구가 생겨났으며, 이것이 어소시에이션풋볼의 탄생이다. 영국에서 조직화되고 발전한 축구는 영국에 유학한 사람들에 의해 그들의 고국에 보급되거나, 영국인 목사, 선교사, 군인, 상인들에 의해 세계 각국에 소개되고 보급되었다. 남성적이고 매력이 넘치는 축구는 세계적인 열광 속에 1904년 국제 관리기구로서 FIFA(Federation international de Football Association:국제 축구연맹)를 탄생시켰다. 현재 FIFA 가입국은 140여 개국에 이른다. 범세계적 경기로 행해지고 있는 대회는 4년마다 개최되는 올림픽경기대회에서의 축구경기와, 그 중간해에 역시 4년마다 열리는 세계축구선수권대회가 있다. 세계축구선수권대회는 아마추어나 프로페셔널 선수 모두 참가하여 패권을 다투는 대회이다.
참고문헌
-프로축구연맹
-대한축구협회
-RISS4U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특성, 발전, 성격과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효과와 스포츠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시사점 분석
  • 내용상, 형식상 언제나 동일하게 실시될 때 효과가 있다. 즉, 모든 활동이 통일된 형식(예를 들어 같은 색깔, 같은 상표나 로고, 슬로건 등)을 갖추어 실시될 때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스포츠마케팅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요인은 세계성이다. 스포츠마케팅 활동은 한 지역이나 한 국가에서도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나, 올림픽이나 월드컵 축구 경기는 말할 것도 없고 미국과 일본의 프로야구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찬호와 선동렬 선수가 등

  • [졸업논문][체육학 스포츠경영] 스포츠 마케팅에 따른 기업의 이미지 향상
  • 축구팀에 자사의 상표를 부착한 유니폼을 입게 한다든지, 삼성이 박세리 선수를 지원한 것, 박찬호 선수에게 나이키 운동화를 신게 하는 것 등이 모두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이다. 이에 따라 스포츠 마케팅이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 어떠한 역할을 하며, 스포츠를 하나의 유망한 사업으로서 기업의 이미지를 위해 스포츠 마케팅과 어떠한 관련성이 있는지 문헌과 사례를 통하여 고찰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전반적으로 문헌적 연구방법을 사용하고 있으

  • [지방자치와 지역경제활성화] 대구월드컵경기장의 현황과 이용방안
  • 프로축구단사무실7,74105. 5. 1~05.12.31자동차극장13,233㎡(4,000평)스크린 2개소유지관리비(순매출의10%) 최저액 50,00003. 7.16~05.12.11스포츠기념관2,185.9㎡(662평)휴게음식점, 식당, 예식장99,95704.10.21~07.12.31기념품판매소60㎡(18평)매점 5개소53,00005. 4.16~07.12.31월드컵 경기장 입장객 현황(단위:명)구 분계내국인외국인일평균2005년도485,100471,50013,6001,3292006년도(6월말 현재)170,770164,6806,090813월드컵경

  • 미라클 감상문!! 상세합니다. 교수님께 인정받은 레포트!!
  • 스포츠의 국가주의(Nationalism)적 내용을 담고 있다. 스 포츠에 있어서 국가주의란 무엇인가? 먼저 국가주의란 ? 모든 인간 생활을 국가 중심으로 생각하는. 또는 그런 것. 국가의 이익을 개인의 이익보다 절대적으로 우선시키는 사상원리나 정책. 그 의미는 비록 다의적이지만 국가의 가치가 다른 사회 문화가치에 비해 어떤 의미에서든 우월하거나 우선한다는 점에서는 공통된다. 국가주의는 국가의 영구적 필요성을 인정하는 점에서는 무정부주의와,

  • 프로야구 마케팅 레포트
  • 축구 붐 조성의 여파로 프로야구 시장 상황은 더욱 위축되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프로야구 선수의 연봉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어서 각 구단마다 선수단 연봉의 비중이 점점 커지며, 기업의 갈등거리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프로야구단의 자생력에 대한 효율적이고 심도 있는 자구책을 마련하지 않는다면 미래의 프로야구에 대한 청사진을 그릴 수 없을 것이다. 스포츠 산업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과 자생력을 지닌 프로스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