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의 학교폭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이론적 배경
◎ 사전적 의미
◎ 연구 목적
◎ 연구 방법
◎ 의의

Ⅱ. 본론
◎ 현황
◎ 사례
◎ 문제점
◎ 대책
◎ 발전 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학교폭력

Ⅰ. 서론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학교 주변의 폭력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학교 안이나 주변의 폭력은 물론이고 금품 갈취, 집단 따돌림, 집단 괴롭힘 등의 이제 단순히 우려의 정도를 넘어서서 자살에 이르기까지 다른 범죄와 사회문제에 연관이 되어 심각한 상태이다.
물론 학교 폭력은 예전부터 존재해왔다. 하지만 이제까지 그랬듯이 그대로 방치해 둔다면 머지않아 학교는 배움의 터이기 보다는 각종 범죄의 근본지가 되고 말 것이다. 정부, 사회, 학생 그리고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지금 학교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 이론적 배경
학교 폭력에는 학생들의 불만과 불안, 소외감이 짙게 배어 있다. 가출학생이 날로 늘고 있고, 학교를 떠나는 학생과 자살하는 학생의 수도 날로 늘고 있다. 학교 폭력 가해자들은 학교 폭력을 당하는 학생이 괴로워하는 것을 보며 재미있어 하고, 끝내는 자살자가 나오더라도 다음 표적을 생각한다고 한다.
학교 폭력의 배경에는 입시에 대한 압박, 부모의 지나친 기대, 원만하지 못한 인간관계 등이 도사리고 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학력 위주의 이 사회가 변하지 않는 한, 부모들이 성적으로 자식을 평가하는 한에는 계속될 수밖에 없다. 학생들은 끊임없는 스트레스 속에서 자신의 존재 의미를 잃어버리게 되고 왜곡된 인간관계를 만들어 가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