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1
2. SWOT 분석 3
(1) 외부환경분석 5
(2) 내부환경분석 6
3.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분석 9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9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10
3) 포지셔닝(Positioning) 10
4. Marketing Mix 전략 11
1) Product 11
2) Price 12
3) Place 12
4) Promotion 12
5. 마케팅전략 14
1) 제휴를 통한 전략 14
2)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15
3) 미학적 marketing 16
4) 향기 marketing 17
5) 고급이미지 marketing 17
6) 환경 marketing 17
7) Strategic concept 17
6. 스타벅스의 결론 및 대안적 전략 18
* 참고자료 20
- 본문내용
-
회 사 소 개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개국 총 6,0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
.
.
.
.
⑸ CRM 강화 전략
여기서 말하는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이란 고객중심의 경영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고객과의 관계를 더 가까이하고 끊임없이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모든 기업에게 공통적으로 필요한 것이기도 하지만 예를 들면 고객카드의 활용으로 고객취향이나 자료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알아내고 파악하여 원하는 서비스와 제품을 언제든 제공할 수 있는 그런 방편을 말한다. 카드 한 장으로 고객이 계절별, 월별 등 어떤 커피를 원했는지 그들에게 어떤 것을 추천할 수 있는지 파악 할 수 있는 정보를 시스템화 시켜야 한다.
스타벅스와 하워드 슐츠가 가져왔던 성공들이 다분히 운이 좋아서가 아니라 시대와 고객이 요구하는 유행과 트랜드를 끊임없이 파악하려는 노력, 항상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기업으로 나아가려는 자기개발과 기업환경 조성, 그들이 세운 경영방침과 사명을 지키고자 하는 투쟁적인 경영, 사회에 환원하고 돌려주려는 건정한 기업정신 등등......우리들은 여기서 기적적인 성공 뒤에는 그들이 흘린 땀방울과 고뇌, 노력이 있었음을 다시 한번 주목해야 한다.
자료평가
- 유용하게 잘썼습니다.
- jjlove3***
(2009.05.25 21:52: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