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릴라 스파(Barilla SpA)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기업 배경
2. 산업 배경
3. 공장 네트워크
4. 파스타 제조
5. 유통 채널

II. 본론

1. 판매와 마케팅
2. 유통
3. JITD 프로그램 추진

III. 결론

본문내용
대부분의 바릴라 제품들은 만들어진 공장에서 우선 2개의 중앙분배센터(CDCs: 페드로나노에있는 북부지역 중앙분배센터와 나플레스의 변두리에 있는 남부지역 중앙분배센터)로 운반 된다. (그림참조)
허나 예외적으로 ‘신성한’ 빵 종류의 몇몇 제품들은 CDCs를 거치지 않고 다른 유통 경로로 운반되며, 다른 ‘신선한’ 제품은 최대 3일정도 보관된 다음 선적하고, ‘건조’ 제품들은 최대 1달 정도 보관한 다음 선적한다.

바릴라는 제품군(신선한 제품/건조 제품)에 따라 유통 경로를 사용하는데 그 이유는 제품군에 따라 부패되는 시일이 다르고, 소매할 때 요구되는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이다.
▣ 신선한 제품 : CDCs로부터 독립적으로 일하는 에이전트들의 70여 개의 창고로 운반되며, 약 3일정도 보관한다.
▣ 건조 제품 : 2/3정도는 슈퍼마켓으로 배달된다. 건조 제품들은 처음에 CDCs로 배달되었다가 중간 판매상에게 인도된다. 중간 판매상은 위 그림에서 자체소유 유통조직이나 유통업자 조합을 말한다. 이 중간 판매상들이 물건들을 다시 슈퍼마켓으로 운송한다. 나머지 건조 제품들은 자체 소유의 18개의 창고를 거쳐서 작은 가게들에 배달된다.

바릴라 제품들은 독립된 작은 가게, 슈퍼마켓체인점,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슈퍼마켓의 3가지 형태의 소매점으로 배달되며, 바릴라 제품이 공급되고 있는 가게는 이탈리아에서만 약 10만개 정도 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3) 3가지 형태의 소매점의 유통

1) 소규모 독립 식료품 상점

▣ 특색 : 소규모 점포는 유럽 여러 국가들보다 특히 이탈리아에 많이 있다.
▣ 발달배경 : 1980년대 후반을 지나면서 정부차원에서 슈퍼마켓을 운영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격증의 수를 제한함으로써 실질적으로는 시그노라 마리아(Signora Maria)라고 불리는 소규모 점포를 육성하는 결과를 낳았다. 1990년대 초 정부규제가 약해지면서 다시 슈퍼마켓 수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 자료는 아주 유용한 것 같습니다.
  • nickle***
    (2010.03.17 07:43:50)
회원 추천자료
  • [물류경영] Barilla SpA의 물류 현황과 개선책 모색을 통한 효율적인 SCM
  • 자회사를 설립하는 방법 등이 해결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Barilla SpA가 JITD 추진으로 혼란스러워 얼마간 주춤한다고 해도 시장 1위 자리를 쉽게 내어 주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시장 점유율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參 考 文 獻․ 물류관리론 방희석․이규훈공저 2000 東星社 ․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ment 개념과 사례 김태현저 2000 博英社․ 물류정보시스템- 공급체인관리(SCM)와 정보기술 김태현저 1999 集文當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A) 사례 분석
  • 통해 현대 기업은 비용절감, 고객 만족을 실현한다!하지만 1990년대 Barilla SpA 의 경우 JITD 프로그램을 단기간에 정착시키는 것 은 애초부터 불가능한 일 (시대 환경상) 장기적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와 계획 치밀히 세우고 꾸준히 진행시켜야 함 유통업자들의 협력을 이끌어 내야 함 WIN-WIN 전략즉, 서로 신뢰성 있는 협력사 관계 구축과 정보를 통합할 수 있는 기술적인 인프라가 JITD 성공은 물론 근본적 채찍효과 해결위해 반드시 필요13. 결론

  • [유통관리] Barilla SpA 바릴라 스파 사례-JITD
  • 바릴라는 좀더 심각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다. 고객 수요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경쟁사의 제품군을 분석하여 불필요한 다양성을 지양해야 한다. 문제4. 유통업자-제조업자 사이의 부실한 정보교환체계IT의 활용 : POS /EDI / Bar code /CPR/ Billing앞에서 살펴본 VMI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IT를 활용한 정보교환체계가 개선, 개발되어야한다. 과거에는(90년대 Barilla 사례 때에도) 소수의 사람들만이 정보를 소유,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전체 시

  • [유통관리] Barilla SpA 바릴라 스파 사례-JITD
  • 바릴라 제품의 두가지 범주- 신선한 제품 : 파스타(유효기간 21일), 신선한 빵(유효기간 1일)- 건조 제품 : 건조된 파스타, 건조된 토스트(유효기간 18~24개월)쿠키, 비스켓, 바게뜨빵(유효기간 10~12주)⓶ 바릴라는 제품군(신선한 제품/건조 제품)에 따라 유통 경로를 사용한다.왜냐하면 제품군에 따라 부패되는 시일이 다르고 ,소매할 때 요구되는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이다.- 바릴라 제품들은 만들어진 공장에서 우선 2개의 중앙분배센터(CDCs:페드로나노

  • [물류경영] Barilla SpA(바릴라 스파)
  • 바릴라가 직접 자신들의 재고 관리 관심 갖는 것을 꺼려함 그들은 단지 생산자인 바릴라는 단순히 자신들에게 빠른 제품 배달에만 관심이 있음 (유통업자들만의 이해관계) 바릴라의 생산 비용 감소를 위해 자신들의 창고와 자료를 공개하는 것에 대해 전혀이해 하지 못함 *바릴사 사례를 통한 논의점파스타에 대한 수요의 변화는 작은 것이지만 그것이 상위흐름(소매상 유통업자 바릴라)으로 갈수록 주문량의 변화는 매우 커진다. 채찍효과 (JITD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