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사례와 새로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롯데리아 기업 개요

Ⅱ.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Ⅲ. 롯데리아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분석


본문내용
Ⅰ. 롯데리아 기업 개요

1979.10.25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 (초대 대표이사:신준호)
1979.10.25 국내 최초 패스트푸드점 소공점 오픈(1호점)
1989.12.28 본사 이전 (서울특별시 용산구 갈월동 98-6)
1990. 5. 1 품질관리실 설치 운영
1992. 3.28 국내 최초 100호점 개점 (대학로점)
1993. 9. 1 중국 북경진출 합작사 설립
1993.10.28 중국 합작 조인
1994.11.25 중국 북경 롯데리아 1호점 개점 (북경 전문점)
1997. 5.31 중국 하얼빈 진출 (하얼빈 추림점 개점)
1997. 9. 7 중국 하얼빈 중앙점 개점
2000. 4. 500호점 개점(호남터미널점) 커피사업진출 'JAVA COFFEE'
2000. 9. 1 신제품 새우라이스버거 출시
2000.10. 2 ISO9001 인증 획득
2000.12 600호점 개점. 매출 5000억 돌파


Ⅱ.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1. 중국시장진출의 결정

(1) SWOT분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꽤 많은 도움이 된 레포트네요
  • sjsj6***
    (2008.03.25 20:48:56)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롯데리아 향후전략방향 제언
  • 마케팅사례향후방향제언1. 롯데리아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롯데리아의 성공요인3. 패스트푸드 산업환경분석4. 롯데리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경쟁자분석 (맘스터치)6.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사례(1)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온라인 마케팅(3) 공격적 마케팅(4) 내부마케팅(5) 서비스마케팅7. 중국진출 실패사례와 재진입 전략제언(1) 중국진출 실패요인(2) 재진입 전략

  • [국제경영]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성공과 실패
  • 진출을 본격화한 이래 맥도날드의 연중 매출 신장률은 평균 21%이고, 전체 매출액 중 55%를 해외시장에서 벌어들이고 있다. 성공한 선발기업의 사례를 알아보면서 중국의 외식시장의 특성과 성공 가능한 전략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이에 비해 롯데리아는 지난 1998년 베이징 등지에 매장을 개설하면서 중국을 전략 시장으로 설정, 수 백 여개의 매장을 확보해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목표를 세웠다. 하지만 마케팅능력이 부족해 매출은 갈수록 줄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중국진출을 위한 BBQ의 기업분석(SWOT) 10(3) 효율적인 투자방식의 확정 및 파트너 선정 -13(4)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 차별화 (4P) 15(5) 비비큐의 현재 상해 매출액과 점유율 17제5장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1)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17(2) 중국진출에 따른 롯데리아의 기업분석(SWOT) -18(3)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4P) -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롯데리아는 세계적인 패스트푸드 브랜드로서 성장해 나가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이미 중국에도 상당수의 점포가 진출해있고 작년 말에는 동종 업계 최초로 국제적 품질 기준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하였고,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품질, 서비스 기준을 갖추게 되었다. 이로서 현재 국내 40%라는 높은 점유율로 패스트푸드업계에서 독보적인존재가 되었다. 롯데리아가 국내에서 성공할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첫째, 한국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