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LLA SPA 바릴라 스파 분석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About Barilla SpA

Ⅱ. JITD의 도입

參 考 文 獻
본문내용
전통적으로 공급사슬의 문제점은 생산 면에서, 수요의 불확실성과 변동성 때문에 상류로 갈수록 수치상의 왜곡현상이 생기는 채찍효과가 나타난다는 점과 운영 면에서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협조를 RMfdjsorl가 쉽지 않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러한 공급관리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각 단계마다의 다각적인 협조를 중시하는 SCM의 개념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Barilla Spa에서 거론되었던 JITD는 90년대 당시 미흡하나마 시도됐던 SCM의 출발점이라고 보여진다. 불확실한 수요에 대응하고자 비탈리에 의해 제창된 JITD. 과연 실효성이 있는 제안이였을까?
우리는 Barilla Spa의 사례를 분석하면서 그들의 문제점을 정리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였다. 또한 모색 과정에서 Barilla가 난관에 봉착했던 90년대와 달리 요즘 새롭게 시도되고 있는 SCM의 방법들을 소개하였다.

Ⅰ. About Barilla SpA

바릴라는 1875년 이탈리아의 한 도시에서 파스타와 빵을 만들어 파는 작은 가게에서 출발하여 다른 유럽지역으로의 사업확장과 핵심역량에 기반을 둔 수직적 통합으로 1990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파스타 제조업체가 되었다.
참고문헌
․ 물류관리론 방희석․이규훈공저 2000 東星社
․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ment 개념과 사례 김태현저 2000 博英社
․ 물류정보시스템- 공급체인관리(SCM)와 정보기술 김태현저 1999 集文當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상]Barilla Spa의 사례를 통해 보는 물류 유통에서의 JITD도입
  • Barilla SpA은 전체적으로 수요를 예측하고 재고를 관리하는 것이, 안전재고를 줄이면서도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보았다.  단, 공급업체가 주도권을 쥔다고 해서 공급업체만 결정하고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협력하여 서로간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 JITD문제JITD구축효과결론JITD 도입JITD 장점JITD 단점 JITD 의 운영. ▣재고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바릴라의 유통 투명성을 제고시킬 수 있다. ▣불확실

  • [전략적물류경영] Barilla Spa 사례
  • Barilla Spa는 이탈리아에서 다른 Pasta 브랜드에 비해 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편이다. 그들은 다른 브랜드들처럼 민속적인 이미지를 피하고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로 광고를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차별화된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2. Executive Summary유통채널: GD, DO와 depot1주일에 한번 재고 수준을 조사하고 적정량을 바릴라 스파에 주문하는 방식1980년대, 고객들의 불확실한 수요 변동과 원활하지 못한 SCM 상의 문제→ 물류 흐름상에서 불필

  • [물류경영] Barilla SpA의 물류 현황과 개선책 모색을 통한 효율적인 SCM
  • Barilla spa가 자회사를 두고 관리를 하면 유통업자들의 반발에 대해 조금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다.지금까지 Barilla SpA의 사례를 바탕으로 JITD 프로그램의 실효성 문제를 짚어보았다.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 수준을 극대화하기 위해 각 단계의 긴밀한 협조를 중시하는 SCM의 개념이 현재 경영 현장에서는 일반화되어 있지만 90년대만 해도 큰 파장을 몰고 올 만한 발상이었을 것이다. 현대의 SCM도 IT의 발달이 없었다면 90년

  • [유통관리] Barilla SpA 바릴라 스파 사례-JITD
  • 바릴라는 좀더 심각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다. 고객 수요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경쟁사의 제품군을 분석하여 불필요한 다양성을 지양해야 한다. 문제4. 유통업자-제조업자 사이의 부실한 정보교환체계IT의 활용 : POS /EDI / Bar code /CPR/ Billing앞에서 살펴본 VMI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IT를 활용한 정보교환체계가 개선, 개발되어야한다. 과거에는(90년대 Barilla 사례 때에도) 소수의 사람들만이 정보를 소유,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전체 시

  • [유통관리] Barilla SpA 바릴라 스파 사례-JITD
  • 바릴라 스파게티1. 배경상황2. 문 제 점3. 분석JITD효과JITD타켓전략4. 해결방안CONTENTS5. 결론1. SITUATION ANALYSIS상황 분석브랜드 소개Barilla SpA세련Fresh product차별화Dry product현대적인 이미지민속적인 이미지 탈피75%Barilla다양함Barilla SpA1. SITUATION ANALYSIS상황 분석< 파스타 시장 매출액 > (단위 : 억원)1875년1980년1990년25% 증가3조5천억증가비율매출비용파스타 시장파스타 급성장Barilla바닐라의 현상황2. PROBLEM STATEMENT문제점전통적인 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