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교육]수학의 정체성과 수학교육의 필요성
, 제40회 수학교육집중 세미나 초청강연 원고• 허승회(2003), 인성교육자로서의 교사, 제2회 전국교육대학교 연합학술대회, pp79-102• 「교육과정과 교육평가」김재춘, 소경희, 채선희, 부재율 (2000) 교육과학사• 「수학교육학신론」 황혜정 외 5명 (2004) 문음사• 강완 & 백석윤(1998). 초등수학교육론. 서울 : 동명사• 이돈희(1997). 수학교과학 연구 연구보고 RR97-16-3. 한국교육개발원 • 이용률 외 8인(1998). 초등수학교육론. 서울 : 경문사
-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 수학 과학
컴퓨터와 같은 공학적 도구와 다양한 교구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 장애학생의 경우 추상적인 사고 이전의 구체적 조작에 의한 사건과 사물 등의 관계의 이해를 통하여 점진적으로 수학에서 요구하는 규칙을 형성할 수 잇도록 다양한 경험을 수와 연관시키는 활동들이 필요함1. 성격- 과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과학적 탐구 능력과 태도를 함양하여 일상생활의 문제를 창의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데 필요한 과학적
- [수학교육학과] 수학의 정체성과 수학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개선 방향 탐색, 대한수학교육학회, 제40회 수학교육집중 세미나 초청강연 원고허승회(2003), 인성교육자로서의 교사, 제2회 전국교육대학교 연합학술대회, pp79-102교육과정과 교육평가」김재춘, 소경희, 채선희, 부재율 (2000) 교육과학사「수학교육학신론」 황혜정 외 5명 (2004) 문음사강완 & 백석윤(1998). 초등수학교육론. 서울 : 동명사이돈희(1997). 수학교과학 연구 연구보고 RR97-16-3. 한국교육개발원 이용률 외 8인(1998). 초등수학교육론. 서울 : 경문사
- [수학교육] 수학의 정체성과 수학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개선 방향 탐색, 대한수학교육학회, 제40회 수학교육집중 세미나 초청강연 원고허승회(2003), 인성교육자로서의 교사, 제2회 전국교육대학교 연합학술대회, pp79-102교육과정과 교육평가」김재춘, 소경희, 채선희, 부재율 (2000) 교육과학사「수학교육학신론」 황혜정 외 5명 (2004) 문음사강완 & 백석윤(1998). 초등수학교육론. 서울 : 동명사이돈희(1997). 수학교과학 연구 연구보고 RR97-16-3. 한국교육개발원 이용률 외 8인(1998). 초등수학교육론. 서울 : 경문사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컴퓨터를 이용하여서 학생이 편지를 쓸 수 있도록 한다. 11-16(2) 구운몽- 작가-작품-독자의 관계- 문학적 의사소통 행위의 특성- 다양성 지향의 작품 수용과 독자-작품-독자의 관계- 만화로 된 구운몽을 읽고 그림과 문장을 본 후 올바른 순서로 구운몽의 내용을 배열할 수 있다. - 글을 읽는 사람이 독자라는 개념을 학습한다.기본교육과정 3단계 읽기 목표 중 ‘글의 요점을 파악하며 읽기’ 와 연계하여서 구운몽을 읽고 주제어를 찾을 수 있도록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