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전략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전략 계획
1. 기업사명(Corporate Mission)의 정의
2. 기업 목표의 결정
3. 사업포트폴리오의 결정
4. 기업성장전략
- 본문내용
-
2. 기업 목표의 결정
- 기업이 달성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성과 목표
- 조직 내 각 사업단위와 구성원들이 달성해야 할 구체적 성과차원(매출, 점유율, 수익성, 품질 등)과 성과수준을 결정하는데 지침이 된다.
- 바람직한 기업목표는 다음과 같은 기준들을 충족시켜야 한다.
❶ 수행되어야 할 여러 가지 기업목표들은 추상적인 것에서부터 구체적인 것에 이르기까지 계층적으로 서술되어야 한다.
❷ 기업목표는 가능한 한 계량적으로 서술되어야 한다. 가령 “시장점유율의 증가”라는 기업목표보다는 “3년 내로 시장 점유율을 30% 증대시킨다.”라는 기업목표가 보다 구체적인 양적목표로 서술된 점에서 더 바람직하다.
❸ 기업목표는 실현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기업목표는 시장기회와 자사의 경쟁적 강, 약점 등을 토대로 한 객관적 분석에 의해 설정되어야 하며 단순히 경영자의 바람을 반영한 것이 되어서는 안 된다.
❹ 기업목표들은 서로 상치되지 않고 일관성이 유지되어야 한다. 우리는 흔히 “매출과 이익을 동시에 극대화 한다.” 라는 기업목표나 “최소의 비용과 최선의 서비스제공을 통해 최대의 매출을 실현한다.”는 기업목표를 본다. 그러나 이들을 유심히 살펴보면 각 목표들이 서로 상치되어 일관성이 결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기업은 최대의 매출을 실현하기 위해서 보다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하므로 단기적으로 이익의 감소를 감수해야 하기 때문이다.
예> SK Telecom의 계층적 기업목표
- 참고문헌
-
주요 참고 문헌 : 안광호 外 2, {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 학현사, 2002
보조 참고 문헌 : 안광호 外 2, {마케팅원론}, 학현사, 2001
장세진, {경영전략}, 박영사, 1999
권익헌 外 2, {마케팅}, 경문사, 1999
서성한 外 2, {관광마케팅론}, 법경사, 1997
J. B. Barney ; 권구혁, 신진교 옮김, {Gaining and Sustaining}, 시그마 프레스 , 2000
인터넷 출처 http://www.withview.com
http://blog.naver.com/01195548126
http://blog.naver.com/leeseungzae
http://blog.naver.com/hadslove/30009751281
http://blog.naver.com/silverrain19/130009839364
http://blog.naver.com/iwillbeforev/6001892884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