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세라젬 의료기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세라젬 의료기 소개
2. 세라젬의 미국(해외) 시장 진출
3. 제품의 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4. 현지 마케팅 전략
5.영업실적 평가 와 성공요인
6. 세라젬의 한계점
7. 향후 마케팅 과제
- 본문내용
-
1. 세라젬 의료기 소개
세라젬 의료기는 1998년 설립된 의료용 온열기 전문 기업으로 창업 2년만에 업계 수위를 차지하며 의료용 온열기 시장을 선도한 기업이다. 온열기의 핵심기능이 지압 · 뜸 · 마사지인데 수동형은 일일이 손으로 움직이면서 사용해야하므로 효과적인 기능을 발휘하는데는 한계가 있었다. 따라서 이에 주목, 당시 수동형 온열기가 전부였던 상황에서 업계 최초로 리모컨으로 작동하는 자동형 온열 안마기를 출시하여 업계로 새로운 바람을 몰고왔다. 99년 국내 80억원의 매출을 시작으로 매년 큰 폭의 성장률을 기록해 2002년에는 650억원에 이르는 매출 성과를 달성하였다.
.
.
.
7. 향후 마케팅 과제
세라젬은 지금까지는 대중매체를 전혀 이용하지 않았다. 전신마사지 제품에 대한 인식이 없고, 시장을 만들어야했던 세라젬으로서는 비싼 대중매체보다는 홍보관을 통한 구전효과가 적절한 마케팅 방법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경쟁업체들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한 지금부터는 좀더 적극적인 홍보방법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각각의 홍보관들이 지역 케이블 방송을 통하여 세라젬의료기를 선전하거나, 한국에서처럼 다양한 행사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세라젬을 홍보하는 것이 필요로 할 것이다.
유통전략에서도 세라젬의 전략적 제휴가 앞으로 필요하다. 국내의 소비자가격은 175만원이고 미국의 판매가격은 약 210만원(환율을 1150원으로 볼 때)이다. 가격 상승분 35만원 전액이 유통비에 해당한다. 미건, 조양 등 경쟁업체들의 미국 입점이 가시화되기 전에 현재의 이점을 지속하려면 가격을 낮추려는 노력이 필요하고 이를 위하여 유통비를 낮추기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세라젬이 유통회사, 수출회사를 만들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러한 회사들과 전략적 제휴 혹은 계약을 통하여 가격하락을 유도해야 한다.
자료평가
- 내용이 별로없고 자료수집이 안됨
- jinsu0***
(2011.01.14 15:19:14)
- 살짝 손보긴 했지만 그럭저럭 괜찮네요~
- lsm1***
(2010.04.28 19:22: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