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사명의 정의
2.기업목표의 설정
3.사업포트폴리오의 결정
⑴ 전략사업단위의 확인
⑵ 사업포트폴리오에 대한 평가와 전략적 결정
-Boston Consulting Group(BCG) Matrix
4.기업성장전략
⑴ 집중적 성장 전략 (Intensive Growth)
⑵ 다각화 성장 전략 (Diversification Growth)
⑶ 수직적 통합 전략 (Vertical Integration Growth)
- 본문내용
-
기업전략 계획
주목적
회사의 목표와 자원을 시장기회에 적응시켜,
건전한 사업포트폴리오를 유지
(경쟁력이 낮은 사업은 철수, 유망하고 안정적인 사업들로만 구성)
1.기업사명(Corporate Mission)의 정의
조직이 장기적으로 무엇을 추구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최고경영층의 관점
기업사 명문(Mission Statement)
최고 경영층이 추구하는 장기적 목표를 공식적으로 밝힌 요약문
☞ Hershey foods의 예
2.기업목표의 설정
기업이 달성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성과 목표
조직 내 각 사업단위와 구성원들이 달성해야 할 구체적 성과차원(매출, 점유율, 수익성,품질 등)과 성과수준을 결정하는데 지침이 된다.
바람직한 기업목표의 기준
①수행되어야 할 여러 가지 기업목표들은 추상적인 것에서부터 구체적인 것에 이르기까지 계층적으로 서술되어야 한다.
②기업목표는 가능한 한 계량적으로 서술되어야 한다.
③기업목표는 실현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④기업목표들은 서로 상치되지 않고 일관성이 유지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 [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