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사명의 정의
2.기업목표의 설정
3.사업포트폴리오의 결정
⑴ 전략사업단위의 확인
⑵ 사업포트폴리오에 대한 평가와 전략적 결정
-Boston Consulting Group(BCG) Matrix
4.기업성장전략
⑴ 집중적 성장 전략 (Intensive Growth)
⑵ 다각화 성장 전략 (Diversification Growth)
⑶ 수직적 통합 전략 (Vertical Integration Growth)
본문내용
기업전략 계획
주목적

회사의 목표와 자원을 시장기회에 적응시켜,
건전한 사업포트폴리오를 유지
(경쟁력이 낮은 사업은 철수, 유망하고 안정적인 사업들로만 구성)

1.기업사명(Corporate Mission)의 정의
조직이 장기적으로 무엇을 추구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최고경영층의 관점

기업사 명문(Mission Statement)
최고 경영층이 추구하는 장기적 목표를 공식적으로 밝힌 요약문
☞ Hershey foods의 예

2.기업목표의 설정

기업이 달성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성과 목표

조직 내 각 사업단위와 구성원들이 달성해야 할 구체적 성과차원(매출, 점유율, 수익성,품질 등)과 성과수준을 결정하는데 지침이 된다.

바람직한 기업목표의 기준

①수행되어야 할 여러 가지 기업목표들은 추상적인 것에서부터 구체적인 것에 이르기까지 계층적으로 서술되어야 한다.
②기업목표는 가능한 한 계량적으로 서술되어야 한다.
③기업목표는 실현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④기업목표들은 서로 상치되지 않고 일관성이 유지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3M 기업전략 레포트
  • 전략의 대명사인 3M은 최초로 외부영입 최고경영자(CEO)로 제임스 맥너니 주니어를 2001년 1월에 CEO로 취임시켰다. 맥너니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불리는 제너럴 일렉트릭 (GE)에서 풍부한 사업 경험을 쌓은 인물로 앞으로 전세계적으로 입증된 GE의 뛰어난 경영원리를 3M에 도입하고 있다.18년동안 GE에서 몸담아온 맥너니는 2001년 웰치 GE 회장 후계자 경쟁에서 제프리 이멜트, 로버트 나르델리 등과 함께 유력한 후보로 오를 정도로 능력을 널

  • LG전자 기업사례분석과 LG전자의 해외시장에서의 향후 10년을위한 기업전략 제언 레포트
  • 전략을 구성해야 할지를 도출하기 위해, 최근 경제 상황에서 단서를 찾아보기로 했다.3) 증가하는 1인 가구 지역별 1인 가구 증가 추세현재 1인 가구가 증가 추세에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최근 부쩍 1인 가구가 증가한 것은 몸소 느낄 수 있는 변화이다. 도심을 중심으로 젊은 직장인, 학생 등이 사는 1인 가구가 증가하는 것은 흔히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결혼 연령이 늦춰지고 있다는 점이 더해져 ‘1인 가구’는 기업들이 주목할만한 소비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
  • 전략비교분석Ⅰ. 서론1. 기업 선정배경Ebay는 1995년 개인 경매 사이트로 시작하여 현재 세계 1위의 온라인 경매 사이트로 불리고 있다. Ebay는 미국의 오픈마켓 시장의 8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세계적인 사이트들을 인수하거나 제휴를 맺음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향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하지만 유럽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전 세계 확장 전략에 나섰던 Ebay는 ‘기회의 땅’으로 여겨졌던 중국을 포함한 일본 등 다른 아시

  • 미샤의 성공 마케팅 전략
  • 서론-미샤 선정 동기본론Ⅰ. 화장품 산업 분석1. 국내 화장품 산업의 현황2. 국내 화장품 판매액 통계분석3. 국내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한 방안Ⅱ. 미샤 기업 개요1. 기업소개2. 기업연혁3. 미샤의 성장과정4. 미샤의 브랜드 소개Ⅲ. 외부환경분석1. 시장상황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분석Ⅳ. 내부환경분석1. 자사분석2. SWOT 분석3. 포터의 산업분석Ⅴ. 문제점 분석 및 마케팅 전략결론참고자료서론-미샤 선정 동기우리 나라에는 전국

  • 현대글로비스 성공요인과 사업분석및 현대글로비스 기업전략분석및 미래전망연구 -현대글로비스 기업분석 레포트
  • 기업을 조사하면서 유통회사에서의 운영이란 어떤 것인지의 전반적 패러다임을 알게 됐습니다. 기업의 세부운영과 재무구조에 대해서는 레포트를 통해 자세히 설명되었고, 그 중 우리가 주목 해야 할 점은 현대 글로비스 CEO 김경배 사장은 안주하는 기업이 아닌 글로벌 역량 강화시켜 혁신하고 발전하는 기업을 키우려 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 또한 IT나 여타 서비스 업종처럼 빠른 속도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혀 다른 업태가 등장할 것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