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코웨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택배경
기업분석
시장분석
전략분석
전략, 전망 수립 및 결론
설문지
본문내용
기업소개
업계 최초로 렌탈 마케팅 개념을 도입 (98’)
약 377만 회원(렌탈 및 멤버십)을 확보(05’)
코디(CODY: Coway-Lady의 약자)
: 사전 서비스(Before Service) 개념 도입
Happy Call제도
: 고객의 불만 사항을 One Stop 서비스로 처리
렌탈 하우스(Rental House)

시장점유율      
국내 정수기 시장은 웅진코웨이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56%이상을 점유하고 있고 청호나이스 34%, 코오롱 3%, 기타 7%를 각각 차지하고 있습니다.
(내외경제신문 2003년 4월 3일자)
.
.
.
결론
웅진코웨이 기업에  마이클 포터의 5Forces이론, 적용해봄으로써 웅진코웨이 마케팅 구조를 분석해 보았다.
웅진 코웨이의 성공을 위해서는 제품의 브랜드의 고급화 전략을 추구해야 한다.
또한 통합고객마케팅시스템을 구축하여 경쟁회사와 경쟁해야한다.
참고문헌
Pearson international Edition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대치동 랜탈하우스


역발상 마케팅-뒤집어 생각하면 마케팅이 보인다
외대논문-정수기 시장의 경쟁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한 사례연구 : 웅진코웨이 렌탈 시스템을 중심으로 / 최재광.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한국 페덱스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전략 분석-청호나이스와 비교분석
  • 웅진 코웨이의 국내, 해외 시장 평판 및 점유율, 업적 소개Part.Ⅱ 본론1. 시장 환경 국내 시장에 대한 분석 및 강의내용 중심의 환경 분석2. 경쟁사 분석국내의 경쟁사인 청호나이스 정수기와 비교 분석3. SWOT 분석외부 - 기회(Opportunity)와 위기(Threat) 내부 -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4. STP 전략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표적시장선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5. 4P 분석 - 제품 (Product)- 시장 (Place)- 가격 (Price)- 촉진 (Promotion) 6. 경쟁사 마케팅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전략 분석-청호나이스와 비교분석
  • 분석 청호 나이스R&D투자액 / 매출 총 이익 비교청호 나이스웅진 코웨이경쟁사 분석 청호 나이스의 재무상태경쟁사 분석 SWOT 분석 내부분석 : 강점과 약점 / 외부분석 : 기회와 위협S WO T높은 브랜드 인지도다양한 유통경로 확보강력한 R&D 기반 구축 웅진 페이프리 멤버스 & 제휴마케팅타사대비 높은 가격코디(coway-lady)의 비전문성렌탈비의 이중성과해약의 risk 존재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새로운 문화와 친환경 코드소비자 생활수

  • [경영학] [경영학원론]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웅진코웨이의 사업개요1) 영업개황2) 시장점유율3) 시장의 특성4) 주요제품 및 서비스현황4. 홍준기 사장의 경영철학1) 직원들과 스킨십 대화2) 홍준기 사장의 경력3) 경영원칙4) 약력 5. 웅진코웨이의 성공신화1) 공격적인 마케팅2) 렌털제도 도입3) 코디제도4) 원투원(ONE TO ONE) 마케팅5) 모든 상품에 정수기의 이미지 적용6.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분석1) 불황기를 넘는 경영전략2) 나눔경영3) 고객감동경영4) 녹색안전경영5) 상생경영7. 웅진

  • 웅진코웨이 마케팅케이스 연구 :(웅진코웨이 기업현황분석/ 코웨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코웨이 향후전망과 미래전략제안
  • 웅진코웨이마케팅전략 연구1. 웅진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기업개요(2) 경영이념2. 코웨이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3. 코웨이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4. 코웨이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3) Positioning5. 코웨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코웨이 주요전략(1) 사회공헌 마케팅(2) 서비스전략(3) PR전략(4) 인적판매전략7. 결론(1) 코웨이의 향후전망(2) 미래전략제안1. 웅진

  • [웅진코웨이 마케팅사례 PPT] 웅진코웨이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코웨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언과 향후방향
  • 마케팅 사례발표1. 웅진코웨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웅진코웨이 기업환경분석 (PESTEL분석)3. 웅진코웨이 SWOT분석(1) SWOT분석(2) SWOT전략4. 웅진코웨이 서비스마케팅5. 웅진코웨이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2) Positioning(3) 포지셔닝맵6. 웅진코웨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웅진코웨이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언7. 향후방향제언CONTENTS1. 웅진코웨이 기업소개1989년 5월 2일 설립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