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실험설계를 위한 기본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6.3 실험 설계를 위한 기본 요소
1. 변수
2. 가설
3. 변수들간의 상호작용
4. 조작적 정의와 측정
5. 실험설계의 기본모형
6. 내적 타당성과 외적 타당성
7. 외생변수의 유형
8. 외생변수의 통제방법
본문내용
실험법에서는 특히 관심이 있는 변수들
만을 고려하는 게 일반적이다.
(복잡성 감소가 주목적)
외생변수는 일명 통제변수라고도 하는 원인변수로 작용해 결과변수에 영향을 끼칠 수 있지만 실제 실험의 독립변수에 포함되지 않는 변수
이들의 영향을 통제 못하면 알아내려는 특정변수들간의 관계를 명확한 규명이 불가능하므로 외생변수의 통제법을 강구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마케팅에 전략적 의미를 가질 수 있다. 따라서 서비스에 대한 연구가 시작된 시기부터 서비스에 대한 분류체계를 개발하여 왔다. 여기에 대한 연구는 1960-70년에 중점적으로 이루어 졌으며 1980년대에 들어와서는 몇 편 의 논문만이 선보일 뿐이다.서비스 분류체계의 기본 아이디어는 한 개 또는 몇 개의 분류 기준을 설정하고 서비스를 직선상의 일차원으로 분류하거나 평면상의 이차원으로 분류하는 것이었다.민원경, 호텔 이미지와 서비스 품질간의

  • 사회복지 실습일지 19회모음집
  • 실험으로 증명해 보는 과정을 통해 일상속에서 과학적 창의력을 키우는 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 활동은 모형교량제작에 맞추어져 있었다.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자료를 검색하고, 다운받고, 정리하고, 그 자료에 대한 나눔을 하면서 하나씩 정리해 나갈 수 있었다. 3박 4일 동안 진행되는 이 캠프의 일정표(일정표는 이미 수련관의 담당자 선생님께서 작성해 놓음)에 따라 각자 프로그램 시간을 배정 받아 그 프로그램을 직접 준비하는 것이

  • 복지현장 실습현장 보고서 - 보라매청소년 실습 보고서 - 19개의 보고서 묶음
  • 실험으로 증명해 보는 과정을 통해 일상속에서 과학적 창의력을 키우는 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 활동은 모형교량제작에 맞추어져 있었다.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자료를 검색하고, 다운받고, 정리하고, 그 자료에 대한 나눔을 하면서 하나씩 정리해 나갈 수 있었다. 3박 4일 동안 진행되는 이 캠프의 일정표(일정표는 이미 수련관의 담당자 선생님께서 작성해 놓음)에 따라 각자 프로그램 시간을 배정 받아 그 프로그램을 직접 준비하는 것이

  • ㈜놀부NBG 생산운영 관리
  • 기본적인 사항Ⅰ-1. 회사명의 유래Ⅰ-2. 회사의 연 매출액 및 순이익(08년도 포함 5개년)Ⅰ-3. 회사의 사명과 비전Ⅰ-4. 사례 대상 업체의 주력 제품이나 주요 서비스 상품은 무엇이며, 주요 대상고객(층)은 누구인가?Ⅱ. 품질경쟁력Ⅲ. 제품 및 서비스 설계 (1)사례 대상 업체의 주력제품이나 서비스는 경쟁업체의 동종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어떤 면에서 차별화가 되는가? (2)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의 어떠한 요소가 표준화 되어 있는가? 또한 그렇게

  • [고객만족][CS][애프터마케팅]고객만족(CS)의 개념, 고객만족(CS)의 역사, 고객만족(CS)의 필요성, 고객만족(CS)의 선행연구, 고객만족(CS)의 애프터마케팅, 고객만족(CS)의 관계마케팅, 고객만족(CS)의 전략
  • 위한 기대형성 수준의 제고가 요구된다.서비스의 경우에는 연구에서 확인했듯이, 그 질에 대한 관리만으로 고객만족이 얻어지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높은 수준의 기대를 광고에서 창출하여 고객만족의 가능성을 확대해야 하며 동시에 주관적인 소비자의 평가기준 요소에 대한 연구를 하여 이에 대한 전략적 접근이 요구된다.고객만족의 결정요인을 검토하기 위해 조사설계에 의존하였고 복수항목들을 기초로 각 결정요인들을 측정하였다. 또한,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