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여성 의류 쇼핑몰의 주요 성공요인 분석과 측정] 인터넷 여성 의류 쇼핑몰의 주요 성공요인 분석과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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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터넷 여성 의류 쇼핑몰의 주요 성공요인 분석과 측정

1. 가격 경쟁력

2. 지속적인 홍보

3. 차별화 된 제품과 독점력

4. 고객과의 신뢰 구축

5. 고객관리

6. 지속적이고 신속한 업데이트

본문내용
인터넷 여성 의류 쇼핑몰의 주요 성공요인 분석과 측정

1. 가격 경쟁력
비단 여성 의류뿐만이 아니라 모든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가격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오프라인 쇼핑몰의 경우, 소비자들이 상품 구매를 위해서는 직접 발품을 팔아야 하기 때문에 가격 이외에도 많은 요소들이 구매를 결정하는 데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에는 앉은 자리에서 수십, 수천 개의 상품을 한꺼번에 비교하여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때문에 오프라인 시장보다 가격 경쟁력의 중요성이 대두 된다.
많은 인터넷 쇼핑몰 성공사례에서도 찾아 볼 수 있듯이, 소비자로서 가격에 대한 메리트를 느끼게 하는 쇼핑몰은 우선적으로 성공했음을 볼 수 있다.(옥션, G마켓, Yes24등)
가격이 쉽게 전파되는 웹의 특성상 경쟁업체와 오프라인으로부터 끊임없는 위협을 받아 가격 경쟁이 치열해 지는 악순환을 가져 올 수도 있다. 하지만 가격만큼 소비자에게 쉽게 어필할 수 있는 무기는 없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경쟁 업체보다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시 할 수 있어야 한다. 적어도 경쟁 업체와 높지 않은, 비슷한 수준의 가격을 제시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경쟁업체의 제품 가격을 비교 기준의 하나로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경쟁 업체의 가격에 휘둘리기 보다는 참고로 삼아 가격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특히 자신의 쇼핑몰과 같은 타겟 층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쟁업체의 가격을 주시한다.
경쟁업체의 가격에 대한 정보 수집은 포털 검색 사이트를 통해서도 가능하고, 인터넷 쇼핑몰 순위를 알려주는 사이트(http://www.fashionrank.kt.to)를 이용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제품별로 가격을 검색할 수 있는 지식 쇼핑이나 다나와 닷컴(http://www.danawa.com/)을 이용 하여 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다.
항상 낮은 가격을 제시 하는 것만이 최선은 아니다. 경쟁업체보다 비싼 가격에 판매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상품에 대한 상세설명, 예를 들어 옷감에 대한 설명이라든지 공정이나 디자인 등 장점을 부각 시켜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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