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세계 백화점의 SWOT와 효과적 마케팅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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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시작하기 앞서
Ⅱ.본론
1. 국내 소비시장의 변화
2. 유통업계 환경 변화
3. 신세계 그룹의 연혁 및 성장 과정
4. 신세계 그룹의 경영이념
5. 신세계 백화점의 SWOT
6. 백화점에 대한 고객 설문 조사
7. 신세계 백화점의 현재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발전 방안
8. 신세계 강남점의 마케팅 촉진 계획
9. 신세계 백화점의 고객 서비스 및 편의 시설
10. 신세계 계열의 기업 소개

Ⅲ. 결론
1. 현재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
2. 신세계백화점의 효과적인 발전방안
본문내용
3. 신세계 그룹의 연혁 및 성장 과정
◎연혁
1930 - 1960
1930. 10 미스코시 경성지점(신세계백화점 본점 전신) 개점
1955. 2 동화 백화점설립
1963. 7 삼성, 동방생명과 함께 동화 백화점 인수
1963. 11 동화백화점에서 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 변경
1967. 10 국내 최초의 바겐세일 실시
1969. 4 국내 최초의 직영백화점으로 출발
1969. 7 국내 최초 크레디트 카드제 실시
1970 - 1980
1973. 3 美 맥그리거社와 기술제휴 (국내 최초 해외브랜드 유치, 라이센스 의류 생산)
1983. 6 웨스틴조선호텔 인수

1984. 5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개점
1985. 8 기업공개
1986. 9 신세계 자체브랜드(PB) 상품 개발
1988. 8 신세계백화점 미아점 개점
1990
1991. 11 삼성그룹에서 분리, 독립경영 선언
1992. 12 신세계백화점 천호점 개점
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3. 11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 개원
1994. 4 부산 웨스틴조선비치호텔 인수
1995. 5 국내 최초 한국 상업사 박물관 개관
1995. 7 ㈜신세계푸드시스템 창립
1995. 8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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