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세계 백화점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 신세계 백화점 연구 원인 , 방법 및 개관
Ⅱ.본론
1. 소비자와 소비시장의 변화
2. 유통업계 환경 변화와 백화점의 현황
3. 신세계 회사소개
4. 신세계 경영
5. 신세계 백화점의 s.w.o.t 분석 및 고객 인식 조사
6. 백화점 이용 실태와 각 백화점의 이미지 인식 조사
7.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과 지향 방향
8.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촉진전략
9. 고객 편의 시설
10. 관계사 소개

Ⅲ. 결론
1.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
2. 신세계백화점의 발전방향 및 방안

본문내용
7.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과 지향 방향
-> 신세계 백화점은 오랜 전통으로 소비자의 대부분이 ‘신세계’라는 브랜드에 대해 알고는 있으나 확실한 이미지가 없고, (주)신세계가 원하는 목표와 고객이 가지는 이미지가 매우 동떨어져 있다. 또한 계열사인 ‘이마트’와의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혼란스러워 졌으며 고객 또한 분화되었다.
고객들이 백화점을 찾는 이유는 단순한 소비 기능을 넘어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소비의 편리함, 백화점을 이용하는 사람으로써의 대우, 쾌적하고 안락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얻음으로써 자아 만족을 얻기 위함이다. 즉, 소비 자체가 새로운 문화와 가치를 얻는 수단이며 그 통로가 바로 ‘백화점’이 된다.

개선 방안
1) 브랜드 아이덴티티
-> Luxury & Trust
* 고급스럽고 트랜디하지만 품격이 있고 믿을 수 있으며 그러면서도 구식이 아닌
: 기존의 진부하고 어정쩡한 이미지 탈피, 신세계의 장점인 전통을 ‘신뢰감’으로
이어준다. 거기에 고급스러움과 품격있는 이미지를 새롭게 보완한다.
신세계의 전통----> 믿을 수 있는 신세계 +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새로운 신세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 alswl8***
    (2008.05.07 15:21:2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mok***
    (2007.12.04 22:30:27)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신세계 이마트 ‘E-MART’ 의 마케팅전략 기업사례
  • 신세계로 변경2006년 월마트 16개 점포 흡수경영학원론 4조2개의 스탭부서, 4개의 라인으로 구성4. 조직구성※ RE (Retain Engineering) : 부동자산(점포) 등의 매입, 시설표준화 신세계 경영시스템은 3자 대표구도를 띤다.구학서 사장이 총괄하는 이마트, 백화점 부문은 각각 이경상, 석강 대표가 맡고 있다.5. CEO 분석이경상 대표는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경영하는 전형적인 덕장으로 따뜻한 마음으로 신뢰를 구축하고 영향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신세계백화점 CRM(고객관계관리) 구축 및 활용사례 분석(A+리포트)
  • 신세계 백화점 CRM 개념도2.1.5 신세계 백화점 SCRM 시스템 세부구성2.1.6 신세계 백화점 SCRM의 주요 특징2.2 신세계백화점 CRM 구축효과2.2.1 의식변화2.2.2 업무변화2.2.3 테마행사 효율화2.2.4 MD행사 효율화2.2.5 DM 효율화 2.2.6 광고매체 효율화2.3 신세계백화점 CRM 실제 활용 사례2.3.1. CRM 활용의 차별화2.3.2. 상위1% 공략2.3.3 이용시설의 차별화2.3.4 비수기 전략2.3.5. 구매성향별 차별화2.3.6. 증권고객과 연계 2.3.7. 20대 고객 특별관리2.3.8 R.F.M분석 데이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분석
  • 분석하고 내가 CEO가 된다면 어떻게 고쳐나가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 본적이 단 한 번도 없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많이 어려운 숙제였지만 서로 도와가면서 하니까 자료도 더 많이 모아지고 새로운 점도 많이 알게 되었다. 물론 한 기업만을 집중적으로 분석했지만 지난 3주 동안 배운 경영학원론 수업을 토대로 적용해 볼 수도 있었고 기업의 재무 상태나 현재시장 등을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계절 학기를 통해서 앞으로 계속배울 경

  • [현대백화점, 6시그마, 현대백화점전략, 현대백화점 핵심역량, 현대백화점 인재육성] 현대백화점의 진출과 전략, 현대백화점의 핵심역량, 현대백화점의 6시그마 개념을 활용한 인재육성, 현대백화점의 사원교육 분석
  • 경영학 원론, 마케팅 원론, 유통학 개론, 상담이론, 심리학 개론, 유통법률전공필수(19학점) : 소비자 행동론, 머천다이징, 판매촉진론, 상품학, 서비스마케팅, 백화점 마케팅실무필수(7학점) : 물류시스템, 유통정보, 매장연출, 유통회계3) 인센티브- 해외연수 : 일본, 미국등 배낭여행식 해외연수 기회제공(5박 6일)☞ 성적 불량자는 제외- 우수논문 포상 : 졸업논문 심사후 우수작 포상☞ 최우수, 우수논문- 호봉승급 : 성적에 따라 차등승급(1-2호봉)-

  • [유통관리] 백화점 소매업태 연구
  • 백화점 점포당 판매액은 2368억 원으로 약 2% 감소했다. 2008년 현재 국내에는 롯데(22개), 현대(11개+패션아울렛 1개), 신세계(7개), 갤러리아(7개), 그랜드(2개), 애경(2개), GS스퀘어(구 LG백화점,3개), 삼성플라자(1개)를 포함 총 94개의 백화점이 있다. 이 중 BIG3인 롯데, 현대, 신세계의 점유율이 전체백화점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2. 백화점의 과거와 미래 트렌드 분석1)백화점의 변화양상(90년대 후반~현재)▮1996~1999년-백화점 업계 구조재편의 진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