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세계 백화점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 신세계 백화점 연구 원인 , 방법 및 개관
Ⅱ.본론
1. 소비자와 소비시장의 변화
2. 유통업계 환경 변화와 백화점의 현황
3. 신세계 회사소개
4. 신세계 경영
5. 신세계 백화점의 s.w.o.t 분석 및 고객 인식 조사
6. 백화점 이용 실태와 각 백화점의 이미지 인식 조사
7.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과 지향 방향
8.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촉진전략
9. 고객 편의 시설
10. 관계사 소개
Ⅲ. 결론
1.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
2. 신세계백화점의 발전방향 및 방안
- 본문내용
-
7. 신세계 백화점의 문제점과 지향 방향
-> 신세계 백화점은 오랜 전통으로 소비자의 대부분이 ‘신세계’라는 브랜드에 대해 알고는 있으나 확실한 이미지가 없고, (주)신세계가 원하는 목표와 고객이 가지는 이미지가 매우 동떨어져 있다. 또한 계열사인 ‘이마트’와의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혼란스러워 졌으며 고객 또한 분화되었다.
고객들이 백화점을 찾는 이유는 단순한 소비 기능을 넘어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소비의 편리함, 백화점을 이용하는 사람으로써의 대우, 쾌적하고 안락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얻음으로써 자아 만족을 얻기 위함이다. 즉, 소비 자체가 새로운 문화와 가치를 얻는 수단이며 그 통로가 바로 ‘백화점’이 된다.
개선 방안
1) 브랜드 아이덴티티
-> Luxury & Trust
* 고급스럽고 트랜디하지만 품격이 있고 믿을 수 있으며 그러면서도 구식이 아닌
: 기존의 진부하고 어정쩡한 이미지 탈피, 신세계의 장점인 전통을 ‘신뢰감’으로
이어준다. 거기에 고급스러움과 품격있는 이미지를 새롭게 보완한다.
신세계의 전통----> 믿을 수 있는 신세계 +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새로운 신세계
자료평가
- 괜찮네요
- alswl8***
(2008.05.07 15:21:28)
- ..
- mok***
(2007.12.04 22:30: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