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특수교육] 한아이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이나 특수교육 전공자들은 꼭 한번 읽어봐야 하는 책 일것입니다. 본문 내용도 발췌 해 놓아서 책을 읽기전에 보셔도 좋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면서
2. 내용을 통해 본 놀이치료 과정
3. 마치면서..


본문내용
1. 들어가면서

이 감동을 어떻게 글로 다 표현해야 할까? 한권의 책을 다 읽고 난 나는 벅차오르는 감동에 쉽사리 말문을 열수가 없었다. 소설 같은 긴장감이 책장을 빨리 넘기게 했고 소설 같은 내용에 눈물이 흘렀다. 차라리 소설에서나 일어난 이야기였다면 마음이 덜 아팠을텐데..
‘한아이’는 워낙 유명한 책인지라 그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자세히 읽기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저번에 ‘딥스’를 읽었을 때에도 많은 감동을 받았지만 ‘한아이’는 그보다 더 큰 감흥을 일으키기에 충분했다. 토리선생님의 헌신에 고개 숙여지고 ‘쉴라’의 불행한 아픔에 눈물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과제 때문에 읽기는 했지만 친구에게도 권해주고 싶었다. 마음으로 느껴보고 흠뻑 취해보라고...
한 소녀가 있었다. 자기 엄마에 의해 고속도로에 버려지고 알콜중독자 아버지에게 학대받고 네 살짜리 남자아이를 유괴하여 불에 태워죽이려 했던 아이. 학교가 포기하고 <아동기의 만성 부적응증>이라는 딱지가 붙어 주립병원으로 내몰려야 했던 아이. 이 참담하고 절망적인 상황들이 불과 여섯 해밖에 살지 않은 소녀의 생의 이력서이다.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았고 책의 내용을 몰랐던 터라 ‘한아이’가 나에게 던져준 충격은 실로 대단한 것이었다. 글의 초반부에 나오는 ‘쉴라’가 저지른 사건은 맘 편하게 책을 읽고 있던 나에게 적지 않은 충격이었다. 수업시간에 김영희 교수님으로부터 들은 여러 case에 대해서도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눈물 난 적도 있었다.) 이 책은 초반부터 나에게 놀라움을 넘어선 두려움까지 주었던 것이다.
참고문헌
한아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당.
  • rlawlsdn***
    (2015.12.03 22:24: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whitefr***
    (2009.11.29 17:03:40)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한아이를 읽고
  • 한아이를 읽고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까지만 하더라도 ‘한 아이’ 라는 책은 단지 내가 읽어야 될 리포트 과제 중에 하나라고만 생각했었다. 이 책을 접하면서 맨 처음 너애 눈에 들어온 건 다름 아닌 책표지의 “아동교육심리학” “유아교육의 지침서” 라는 글귀였다. 이책을 읽으면서 나는 사랑과 헌신, 이별과 슬픔 그리고 감동과 분노 등의 감정이 머릿속에서 교차하며 놀라움을 금치 않을수 없었다. 처음으로 부모사랑의 중요성과 특수 아동들

  • [독후감]딥스를 읽고- 자아를 찾아서
  • 딥스, 나랑 친구할래?딥스, 자아를 찾아서라는 책을 독후감을 쓰는 레포트 때문에 읽어보았다.이 책을 읽어보고 나서 왜 진작 이런 책을 읽지 못했는지 정말 안타까웠다. 교육을 하는 사람들을 비롯한 비단 모든 부모나 교사들은 필수로 읽어야 하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딥스는 정말이지 행운아라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에 딥스가 A선생님을 만나지 못했더라면 지금도 딥스는 자기만의 세계 속에 영영 갇혀버리고 말았을 것이다. 딥스에게 영재적 재

  • 교사를 당황하게 하는 아이를 만났을 때 감상문 (특수아동)
  • 유아를 담당하다보니 개별학습을 시키는 것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더불어 유아를 발달시키는 것뿐만이 아니라 특수아동의 부모에게도 아, 일반아동도 같이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니까 우리아이만 특별한 곳에서 분리되어 교육받는 것이 아니구나. 라는 안도감을 가질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일반부모도 특수아동에 대해 좋은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되기도 한다. 나는 리소스룸에 대한 내용을 읽으면서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는

  • [유아특수교육] 장애유아의 사회정서발달특성과 지도방법
  • 교육 전문가들은 이와 같은 경향이 놀이에 대한 아동의 내적 욕구를 과잉화시키고 놀이에 대한 자연스러운 본능을 남용한다고 염려한다.② 놀이와 장애유아놀이활동은 장애아동에게도 매우 중요한 것이다. 그러나 교육과정에서는 그 중요성과 역할이 자주 무시된다. 장애아동들은 놀이 경험과 활동을 필요로 한다. 교사는 적절한 기회의 제공과 장애아동에게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을 세워야 한다. 장애아동들은 자발적인 놀이를 통해서

  • [유아특수교육] 통합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
  • 유아기의 아동에게는 정상적이고 바람직한 행동을 더 자발적으로 하려는 동기유발이 되기 쉽다.(칭찬 받지 못하고 적절한 관심을 불러일으키지 못한 행동의 모방은 일반아의 경우 자연스럽게 소멸된다.)4) 경제적 측면장애아를 위한 시설을 새로 만들기 위해 투자하는 것보다 기존의 일반 유아교육 기관에 장애아를 통합시키면 더 경제적이다. 장애 아동과 그 부모의 입장에서도 집 근처의 유아 교육프로그램을 두고 멀리에 있는 특수 시설에 다닐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