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읽고 나서 진실되고 소중한 사랑의 의미란 무엇인지 생각해본 글 입니다.
본문내용
그리고 여기서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베르테르는 상상과 감정이 풍부한 젊은이었다. 나와는 약간 대조적인 성격을 지닌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런 베르테르에겐 로테와의 첫 만남은 잊혀 질 수 없었다. 일종의 짝사랑에 빠졌다. 나도 그런 비슷한 경험을 해서인지 공감이 가는 점이 많았다. 그런 사랑을 진짜 한번쯤 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베르테르는 로테의 집에 자주 찾아가 만나게 되었다. 그런 만남에 둘의 사이는 가까워졌다. 그렇지만 그녀는 그의 사랑을 알게되고, 옆에서 지켜보는 나는 안타깝기만 했다. 내가 지금 로테였다면 어떻게 행동을 했을까?라는 생각마저 들었다. 그러나 사랑하는 것은 곧 이별과 같다. 베르테르는 그가 로테를 알기 이전에 벌써 은근히 마음이 끌려 자주 이곳에 머물곤 했었는데 이 곳에서 로테와의 이별을 한다. 베르테르의 그 애틋한 감정을 나는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그녀를 사랑한다는 것이 얼마나 잘못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결국 그가 선택한 것은 로테와 알베르트의 행복을 위해 영원히 그들 곁을 떠나는 것이었다. 충성과 함께 베르테르는 영원히 로테의 곁을 떠났다. 아주 멀리 다시는 만날 수 없는 곳으로…. 눈물이 조금씩 떨어졌다. ‘속으로는 이미 알고 있었던 일이잖아 울 필요는 없는데….’ 해도 눈물은 떨어졌다. 그는 곧 유언대로 교회 묘지에 들로 향한 뒤쪽 구석에 보리수나무 두 그루 사이에 묻혀졌다. 그리고, 베르테르가 했던 마지막 대사는 귀가 솔깃했다.
“당신을 위해서 죽는다는 행복도 함께 나누어 가질 수가 있기를! 로테여, 당신을 위해서 나 자신을 바쳤다는 행복을 말이오! 당신 인생의 안정과 환희를 다시 마련해 드릴 수만 있다면 나는 용감히 기꺼이 죽겠소. 로테여! 로테여. 안녕히! 안녕히 계시오!”라는 말
꼭 내가 여자를 대할 때, 나 자신을 위한 만큼 베풀어야 할 마음 가짐 같았다. 읽었던 책을 다시 읽었을 때, 이런 감동이 밀려 올지는 몰랐다. 전에 읽었던 것보다 훨씬 큰 감동이 밀려왔다. 베르테르의 죽음은 정말로 슬프고 안타까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을 가지게 된다. 인간 사회는 독서 사회라고 말할 수 있다. 사회를 유지하고 결속시키는 의사 소통이 독서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독서는 곧 문자 언어를 통한 사회적 기능(social functioning)이기도 하다. 1. 독서와 생활(1) 생활 속의 독서독서는 우리의 일상 생활 구석구석에 들어와 있다. 사람들은 하루의 일과를 신문을 보는 일로 시작한다. 그리고 학교나 직장으로 나가서 그곳의 일을 한다. 그런데 학교에서 하는 일은 책을 읽고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을 중심으로김성옥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경제정책전공 : 1992 : 학위논문(석사)(정기간행물)1 정부의 기업 지배 공방조영권 : 주간매경 : 1995: 799(”95.3.29):8-142 문민정부의 경제성과와 향후 과제홍재형: 광업진흥 : 1995: 58(”95.11):26-313 문민정부의 경제성과와 향후과제홍재형: 재정 : 1995: 418(”95.10):45-514 대통령의 경제리더십 ;「박정희전두환노태우 정부의 경제정책관리」 ,정정길저 염재호 평 : 한국행정연구 : 1995: 4,2(”95.8

  • [학업계획서]학업계획서 -- 인문학부~ 심리학과까지 총정리
  • 을 통해 국가 경쟁력이 제고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심해저의 엄청난 수압을 견디기 위한 탐사선의 설계구조 등을 연구해 보고 싶습니다. 이러한 이상을 목표로 저의 대학 생활은 시작될 것입니다. 먼저 대학 초반에는 기본에 충실하여 심도있게 영어를 공부하고 일본의 기술서적을 독해하기 위해 일본어를 숙지할 것입니다. 제 관심분야가 전산 설계이리만큼 컴퓨터 공부에도 힘써 전공분야와의 유기적창조적 접목도 꾀하겠습니다. 독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