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벤처창업 실패사례 - 레인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이리버로 신화를 불러일으켰던 레인콤이 어려움을 겪게 되는 과정과 이유를
ERIS 분석과 swot분석을 통해 분석한 자료 입니다.
목차
1_ 주제 선정 이유
2_ 레인콤 소개
3_ 초기 성공요인 분석
4_ 환경변화
5_ 실패 요인 분석
6_ 레인콤 향후 전략 방안 제시
본문내용
1.주제선정이유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로 2002년 세계 시장점유율 1위 신화를
이룩했던 레인콤. 대기업이 아니어도 정보기술(IT) 제품 시장에서
세계 정상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2004년엔 4540억원
의 매출의 10% 가까운 435억원의 흑자를 냈다. 그러던 회사가 지
난해 미 애플사의 `아이팟` 회오리바람에 휩쓸려 356억원의 적자로 곤두박질했다.

‘아이리버 신화’로 불리던 레인콤이 어려움을 겪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이들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 하는가?

3.초기 성공요인분석
탄탄한 인력구성
축적된 기술력
국내외의 인지도
소비자들의 신뢰
디자인 외주를 통한 디자인 전문화
참고문헌
중앙일보, 네이버, 구글, 금융감독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좋네요^^
  • ilikeyan***
    (2008.04.01 14:06:0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A+받을거 같아요~ㅋ
  • honh***
    (2007.12.02 15:48:53)
회원 추천자료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경영의 목을 졸랐다”고 말했다. 현재 PC업계에서 주연테크 같은 무차입 경영을 선언한 보수적인 업체들이 선진하는 것도 이를 증명한다.*해외 창업 실패 사례1. 넷스케이프웹 브라우저, 전자우편 및 뉴스그룹 프로그램, 홈페이지 제작 툴 등을 포함하고 있는 강력한 인터넷 도구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의 기법을 처음 고안한 모자이크라는 프로그램을 개발한 팀들이 설립한 넷스케이프 커뮤니케이션스(Netscape Communications)라는 회

  • [경영] 레인콤의 아이리버 분석
  • 사례를 통해 기업이 비전, 철학 등 보이지 않은 내면적인 요소들이 얼마나 제품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았다. 또한, 기업이 연속적인 생명력을 가질 수 있느냐, 없느냐는 기술 및 디자인 변화에 어울리는 제품개발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다.< 참고자료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다나와 http://www.danawa.com삼성경제연구소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전자신문, 디지털 타임즈 매일경제 한겨레 신문 I. 서론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 [마케팅] 아이리버 SWOT, STP, 4P 마케팅 사례 연구 및 회생방안
  • 실패로 끝났음에도 그 프로젝트 책임자에게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아 내부에서 반발을 불렸던 것 등을 들 수 있다.또한, 조직이 커짐에 따라 그에 맞는 사람을 충원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여야 하는데 레인콤의 조직은 코스닥 상장 이후에도 처음 창업당시의 조직구조를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창업을 하는 능력과 조직을 관리하는 능력은 다른 것인데 자신감으로 이 둘을 다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 같다. 이 부분은 현재 벤처기업을 운영

  • [경영학] 아이리버 실패 마케팅 사례 분석
  • 벤처 출신 기업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업종 변경이 쉽지 않다는 점이다. High-End 산업의 제품들은 그 수명이 매우 짧으므로 자체 제조 공장과 설비를 확충한 상황에서 고정비용을 넘어서는 이득을 얻기 전에 제품 혹은 기술의 유효 수명이 끝나버리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따라서 기술의 수명이 끝나는 단계에서는 더 이상 이에 집착하지 말고 과감하게 다른 제품 업종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결정은 회사 입장에서 큰 리스크가 따른다.

  • [서비스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 레인콤의 성공 요인이라고 평가하지만, 만일 레인콤의 실적이 저조했다면 반대로 실패 요인으로 지적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성공과 실패의 원인은 단순화될 수 없으며, 그 이면에는 수많은 요소가 복합되어 있다는 것. 특히 양 사장은 그 수많은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으로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을 꼽았다. 양 사장은 성공의 비결은 경영자의 결단도, 전략도, 운도 아니다라며 미국의 대형 양판점 입점을 위해 3개월만에 플레시메모리 방식의 MP3P를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