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마케팅,경영학] 아이리버의 해외직접투자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8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학 시간에 아이리버의 해외직접투자 성공사례를 주제로
준비한 자료입니다~
물론 a+자료입니다~!
목차
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 2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3 해외직접투자의 이론 4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1. 기업 분석 1-1. 아이리버 기업 분석 1-2. MP3 산업 분석 2. 아이리버의 미국시장 마케팅 진출 사례 2-1. 시장 선정 배경 2-2. 외부 환경 분석 2-3. 진입방법 2-4. 경쟁기업 분석 2-5. SWOT, 4P’s , STP 분석 3. 마케팅 성과의 평가 및 시사점
본문내용
개념 - “한나라의 기업이 다른 나라에서 새로운 사업체를 신설 또는 기존 사업체의 인수를 통하여 이를 통제할 수 있는 투자 지분율을 획득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직접 경영에 참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 행위 " ▶“시장진입” 방법으로서의 FDI ▶“Global Sourcing(Production) 기지” 로써의 FDI ▶ 수출, 라이센싱과는 배타적 대안, or 보완적 성격?


참고문헌
레인콤 – 5년간의 성과, 양덕준
HTTP://WWW.SERI.ORG – 입소문 마케팅
HTTP://REIGNCOM.COM
HTTP://WWW.IRIVER.CO.KR
HTTP://WWW.NANET.GO.KR(국회도서관)
논문: 첨단 IT제품 시장에서 후발기업이 선도기업을 앞지른 사례 연구 / 이상경
논문: 성공한 중소기업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사례 연구 / 장순규
HTTP://WWW.IRIVERAMERICA.CO.KR
국내외 MP3 Player 시장규모 / ㈜알앤디비즈 지음
HTTP://WWW.BRANDCAREER.COM
KBS 신화창조의 비밀 15회 “8.2cm 프리즘에 소리를 담아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MP3플레이어 제조 회사
  • 금액불황 시 호황 시 13%4%9%12%18%44%기타디지털웨이우영거원삼성아이리버현재디지털복합기3세대MP3Player2세대CD/MDPlayer1세대워크맨경영지원재생기본기능강화A감성 추구B멀티미디어기능DC연 령 층사용자 수준고고저저MDP/MP3CDP기존 MP3P디지털 컨버전스 제품(20대이상)(전문)(초보)ACDB(10대초반)SGLab

  • [경영학] 아이리버 iriver 실패와 해결책
  • iriver경영학원론 Infinity조 *◆ 목차기 업 분 석문 제 점해 결 방 안*◆ 주제제시초기산업의 선발주자로 시장을 선점하던 기업이 후발주자들의 공세를 이기지 못하고 시장을 내어준 이유와 해결책을 찾아보자*◆ 기업선정㈜아이리버 *◆ 기업선정이유MP3 시장에서 한때 세계 1등, 국내 1등 기업이었던 아이리버가 왜 2등기업으로 추락하였는가?*◆ 회사개요*◆ 주요연혁1999.01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1999.02 홍콩 현지법인 Reigncom HK 설립 2000.0

  • [브랜드경영] 도시 브랜드 자산 강화를 위한 제언
  •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하는 부제 슬로건(sub-slogan)으로서 We are Seoulites, I Love Seoul, Dreams@Seoul을 선정하였고, 서울의 관광, 상품마케팅, 문화, 투자유치 등 특수목적에 이용할 수 있는 부제 슬로건과 어울려 활용될 수 있도록 대표 이미지 구현했다.그런데 이 부제 슬로건의 경우에는 그다지 Emotional한 가치를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서울 시민이라는 슬로건이 서울 시민을 비롯한 외국인과 지방 사람들에게 과연 동질성을 느끼게 할 수

  • 기술경영 리포트
  • 경영의 틀을 다음과 같이 4가지 측면에서 형성하였 다. 첫째, 불황 속에서도 과감한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한 핵심원천기술의 보유, 둘째,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신규사업의 창출과 신규고객의 확보, 셋째, 위기의식의 고취와 지속적 인 경영혁신 기술혁신의 추진, 넷째, 기술과 영업을 하나의 사슬 개념으로 묶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의 표현 기술로서의 기술영업 및 마케팅 전략의 수립의 4가지로 나눌 수 있다.사실 IT 산업의 최고 경영자의 덕목중

  • [경영학] 디자인경영 - 쌈지 사례
  • 경영조직한 조직이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항상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 그리고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각 기능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디자인 경영에서는 디자인과 디자인 기능이 조직의 여러 기능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확인하고, 또한 디자이너 또는 디자인 매니저가 조직의 다른 팀에 어떻게 관여하는지 살펴본다. (1) 디자인과 마케팅디자인은 각 마케팅 믹스 도구와 관련을 맺고 있다. ‘제품’에서 디자인은 주요한 요소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