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PMC 난타의 성공과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PMC 프로덕션 - 난타의 성공과 해외진출 사례요약본

PMC의 공동 설립자인 송승환 대표는 아역배우로 데뷔한 이래 TV와 연극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그는 유학을 떠나 뉴욕에서 선진 공연문화를 경험하였다. 귀국 후에 제작에 뜻을 두고 ‘환 퍼포먼스’ 를 설립하여 여러 작품을 무대에 올리면서 역량을 축적하였다. 회사의 설립 파트너로 이광호는 재무관리 박사학위를 가진 경영 전문가로 송 대표는 서로의 노하우를 합친다면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판단했다.
PMC는 설립 후 세계시장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작품을 기획하기 시작했다. 연극은 언어에서 해방되어 한다는 기치아래 비언어극 형식을 도입하기로 결심했다. 주제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요리라는 소재를 사용하여 전 세계인에게 어필하는데 성공하였다. 즉 형식과 소재를 통해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는 표준화된 공연상품이 탄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해외와 비교해 엄청난 차이가 있다. 이것은 예술가나 예술 작품에게도 손해일 뿐만 아니라 국가의 지원에 크게 의존하는 우리 공연예술의 특성상 세금 낭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90년대 말부터 등 해외 진출에 성공하는 사례가 나타나고, 지방 자치단체마다 건립한 극장들의 운영 문제가 대두되면서 국내에서 공연예술 유통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일기 시작했다. 하지만 다른 장르와 달리 공연예술은 복제가 불가능하며 실연되는 무

  • [국제경영] 문화컨텐츠산업의 세계진출전략 - 공연산업을 중심으로
  • 해외진출을 사업의 주 전략으로 삼아 그것을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는 데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난타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본문에 가서 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난타가 국제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난타만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서 분석해 보고 이를 통해 국제 경영을 하는데 있어 여러 가지 필요한 요소들을 짚어 보기로 한다. 공연 산업의 경우 강한 지역성과 국지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미국과 같이 영어를 쓰는 국가들의 공연

  • [마케팅] 문화적차이에의한 브랜드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없다. 일본에서 잘 팔리는 물건이 미국에서, 중국에서, 영국에서, 또 다른 유럽국가에서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진출하고자하는 해당 시장의 나라가 갖는 언어적, 역사적, 문화적, 사회, 정치적 배경 등을 면밀히 관찰하고 조사한 후에 그 나라의 문화에 능통하고 마케팅지식이 풍부한 사람을 통해 거기에 맞추어서 제품을 만들고 국제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만이 치열한 글로벌 비즈니스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난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회사 이름 입력‘난타’의 성공사례목차0. ‘난타’ 선정 배경 41. 난타(자사) 분석 4난타란? 5난타의 제작노트 7연혁 7PMC프로덕션 8난타의 해외진출 배경 92. 경쟁사 분석 10난타의 국외 경쟁사, STOMP 10PRODUCT 11PLACE & PROMOTION 11난타의 국내 경쟁사, JUMP 12PRODUCT 13PLACE&PROMOTION 133. STP 17S, 시장세분화 171. 국내시장세분화 172. 해외시장 세분화 19미국 환경분석 20영국의 환경분석 22T, 타겟팅 23국내시장의 타겟팅 23해외시장의 타겟팅 23P, 포지셔

  • 글로벌마케팅_난타의성공전략분석,난타마케팅,난타의해외진출
  • 난타의 해외 진출한국의 공연예술계는 지금까지 일방적으로 문화를 수입하는 입장에 서 있던 만큼 한국적인 것을 가지고 해외로 진출해 보겠다는 열망이 강했다. 난타도 처음부터 국내 시장의 한RP를 감안하여 세계를 대상으로 개발되었다. PMC에서는 기획 단계부터 국경을 뛰어넘는 엔터테인먼트의 조건을 갖춘 작품을 만들고자 했다.국내에서의 성공 이후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갖게 된 난타는 해외 진출을 추진하기 시작했다. 98년 송승환 대표는 난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