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다운시프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움되셨음합니다!! ^^
목차
1. 다운시프트란?
2. 다운시프트 탄생배경
3. 외국현황
4. 웰빙족과의 차이점
5. 다운시프트족과 관련된 소비자 현상
6. 국내상황/결론
본문내용
1. Down Shift 族이란?
다운 시프트(Down Shift)란 '자동차 기어를 저속으로 변환시킨다'는 뜻으로 돈이나 지위에 얽매이지 않고 느긋하고 행복하게 살고자 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좀 더 쉽게 얘기하면
꽤 괜찮은 회사를 그만두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몸매를 가꾸거나 프리랜서로 꼭 필요한 만큼만 돈을 벌고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 혹은 일부러 취업하지 않고 살아가는 자발적 실업자들을 통칭하는 말이다.

2. 다운시프트족이 출현하게 된 사회/문화적인 배경 요인
국내에서의 다운 시프트 현상의 배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비 다양화시대의 트랜드와 마케팅 전략
  • 다운시프트(Downshift) 144.3 로하스(LOHAS) - 15Ⅳ. 소비 다양화 시대의 마케팅 181. VIP 마케팅 - 192. 초저가 전략 - 213. 트윈슈머(Twinsumer) 224. C세대(C-Generation) 235. 쿨헌터(Cool-Hunter) 236. 환타스티시즘 (Fantasticism) - 247. 콘트리트

  • [사회과학] 독후감, 2010 대한민국 트랜드
  • 시장의 국경의 의미가 더 이상 중요하지 않고 더 나은 소비를 위해서라면 기꺼이 해외로 나가는 시대 즉, ‘서비스 투어리즘’의 시대가 올 것이라 말한다. 또한 현재의 급박하고 ‘쫓기는 삶’보다는 조금은 늦더라도 삶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다운 시프트’ 경향, 그리고 이제 더 이상 하나의 가치만을 원하는 게 아니 서로 상반된 듯 보이지만 여러 가치들을 동시에 추구하는 ‘가치 소비’에 대해 집중적으로 얘기하고 있다. (2) 서비스 투어리즘

  • [생활과학] 한국에서의 웰빙의 흐름과 시사점
  • 시하고 웰빙을 잘못 이해한 데서 비롯됐다. 웰빙의 밑바탕에는 ‘느림의 철학’이 담겨 있다. 피에르 쌍소가 『느리게 산다는 것의 의미』에서 제안한 ‘느림’은 권태를 받아들이고 자신만의 시간을 통해 취미를 즐기며 자기 내면에 귀 기울이면서 끊임없이 꿈을 좇되 다른 사람의 얘기도 소홀히 하지 말 것을 의미한다. 이런 느리게 살기의 영향으로 경제적인 풍요로움을 다소간 포기하더라도 좀더 여유를 갖고 살고자 하는 다운시프트(downshift)족과

  • 2010 대한민국 트랜드[독후감]
  • 2010 대한민국 트랜드에 대해.이 책을 읽기 전까지만 해도 레포트이기에 할 수 없이 읽고 써야 된다는 생각으로 책을 보게 되었다. 하지만, 한쪽한쪽 읽어갈수록 나에게 와 닿고 지금 처한 현실에 접목된다는 점에서 많은 흥미와 함께 나에게 다가왔다. 예를 들어 각박하게 사는 우리에게 좀더 여유로운 삶의 추구의 의미의 다운시프트나 한번쯤은 해봤을 패인생활 즉 집에서 컴퓨터 게임이나, 싸이질, 컴퓨터로 영화를 보는 것들에 대한 디지털 코쿠닝

  • [마케팅] 직장여성(골드미스족)을 위한 신개념의 문화 공간 사업계획
  • 시하며, 웰빙 관련 식생활을 영위한다는 것임. 다운시프트(Downshift)족 : ‘빠름’이 강조되는 21세기 산업사회와 정보화시대의 반작용으로 나타난 현상으로 사회적 지위, 명예, 금전적 수입보다 개인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생활의 여유를 가지고 삶을 즐기려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임. 여피(Yuppie)족 : 젊음(young), 도시화(urban), 전문직(professional)의 세 머리글자를 딴 ‘YUP’에서 히피(Hippie)를 본떠 IE를 붙인 신조어. 80년대 중반 당시 가난을 모르는 젊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