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 ㈜레인콤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개요··········································1
- 기업 소개 / 연혁 / 주요제품
2. 경영 순환 과정····································4
- 산업환경 분석 : 5 Force’s Model
- 경영목표체계 : 비전 / 목표 / 장기전략 / 단기전략
- 경영활동 : 가치사슬 분석
- 경영통제 : 회계관리 / 경영정보시스템
3. 결론···············································15
- SWOT 분석
본문내용
▣ 기업명 : ㈜레인콤 Reigncom.Ltd
▣ 대표이사 : 양덕준 / 김혁균
▣ 설립일 : 1999/01/20
▣ 자본금 : 67억 1천만 원
▣ 주업종 : 음향기기 및 전자제품 제조, 도·소매업
▣ 해외법인 : 홍콩, 미국, 일본, 유럽, 중국 등 5개
▣ 매출액 : 4,394억 원(2005)
참고문헌
<참고자료>
레인콤 홈페이지 www.reigncom.com
아이리버 홈페이지 www.iriver.co.kr
㈜레인콤 2006년도 분기보고서(3분기)
‘MP3 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김태훈, emars, 2004)
‘이노베이터’(김영세,랜덤하우스중앙, 2005)
연구보고서 ‘굿 디자인의 조건과 기업의 대응’(SERI, 05.08)
한국투자증권 ‘기업Brief-레인콤’(05.04~05.11)
‘레인콤 애플 의식않고 아이리버만의…’(디지털타임스,06.10.13)
‘레인콤 부진, 4분기가 턴어라운드 시작점?’(프라임경제,06.10.12)
‘레인콤, 아이리버 신화 주역 물갈이’(한국경제,06.09.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아이리버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1. 기업분석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레인콤의 iriver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이 회사가 미국 시장에서 거둔 놀라운 성공담이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다. 슬림엑스의 미국 내 판매가격은 대당 1백99달러. 소니 제품의 1백79달러보다 비싸다. 그러면서도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30%나 된다. 레인콤이 세대 팔 때 소니는 한대밖에 팔지 못했다. 레인콤의 올해 수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2백50% 늘어난 1백40만대이다.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한국 벤처기업들

  • [마케티] 아이리버 딕플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의 진입으로 인한 경쟁기술개발 노력, 제품의 차별화*BCG matrix 분석 (3/3)+ 경쟁사(Sharp 리얼딕)과의 분석STAR Question MarkDOGCASH COWHILOWHILOW시장성장율시장점유율리얼딕시장 점유율 41.9%아이리버 시장 점유율 23.5%참고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04140186*+도입+시장상황분석+마케팅 전략분석- SWOT 분석- 4P MIX 분석- STP 분석+제안*SWOT 분석 SWOT+ 아이리버 D7+ Sharp RD-PM10 EduSWOT-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펌웨어 업그레

  • [마케팅] 레인콤의 아이리버 기업과 제품의 마케팅 전략
  • 기업인 소니를 이기고 세계 최강 MP3사인 애플의 ipop과 국내 최고기업인 삼성을 모두 누르고,(현재는 ipop이 치고 올라오긴 했다지만 ㅠㅠ) 우리의 벤처기업 제품인 아이리버가 이처럼 성공할 수 있었던 신비의 손의 비밀을 풀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럼 무엇이 아이리버를 국내에서 최고의 브랜드파워와 점유율을 갖추고 세계시장에서 1위에 자리로 우뚝 설 수 있게 만들었는지의 성공비결과 마케팅전략을 조사, 분석해보겠다. 2. 회사 소개아이리버

  • 레인콤의 아이리버 - 회사소개, swot 분석
  • 레인콤의 아이리버< 목 차 >Ⅰ. 서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2. 회사 소개 아이리버의 Positioning Ⅱ. 본론1. 아이리버의 SWOT 분석2. 아이리버의 4P 분석3. 아이리버의 Targeting4. 아이리버의 Positioning5. 아이리버의 성공 및 마케팅 전략Ⅲ. 결론Ⅰ. 서론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길을 걷다 보면 예전이나 지금이나 귀에 이어폰을 꼽고 음악을 감상하거나 어학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가 있다. 예전 80,90년대에는 워크맨이라는 제품

  • [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 기업분석(영문)
  • Group Member200314225 임승규 2006 황신영 2006311374 안혜리 *ContentsBackground InformationSTP StrategyInsight on 4PsSWOT AnalysisRecommendation*A brand and division of ReignCom that manufactures digital audio players and other portable products. Electronics and entertainment company headquartered and based in South Korea. Parent company of iriverSome ClarificationsBACKGROUND INFORMATION*Portable Audio Player (MP3 Player)E-DictionaryNavigation SystemBusiness AreasBACKGROUND INFORMATION*iPod - a brand of portable media players designed and marketed by Apple In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