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cj 햇반 브랜드 강화를 위한 컴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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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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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당시 동상 받았던 자료입니다 ^^
무조건 후회없습니다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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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ttract Them
상품밥 시장 수요 확대 및
햇반 장기 브랜드 에센스 수립
커뮤니케이션 전략
2. 햇반에게 다가오는 위기
-농심, 오뚜기, 동원F&B의 성장으로 향후 판도 변화 가능성
- 상품밥 시장 수요 상승세 둔화는 시장 전체의 더 큰 불안 요소로 작용
3. 판매 추이 분석
-휴가철인 7, 8월에 판매가 상승하는 경향
-휴가 시즌을 겨냥한 프로모션이 성과가 있었음
-7, 8월을 제외한 비 휴가기의 구매가 상대적으로 저조한 상태
4. 이러한 상황에서 햇반은 현재..
-정체된 상품밥 수요를 더 유도하고.
-후발 주자들의 추격을 따돌려야 하는 두 가지 부담을 안고 있다
5. 판매 추이와 구입 경향의 비교 분석
-가장 다수를 차지했던 햇반 구입 이유 (1) 밥이 없고 하기 싫을 때 와 (2) 휴가 시즌 을 비교했을 때
- (2) 휴가 시즌 에 발생하는 햇반의 수요가 7월과 8월 판매량 증가로 확인될 수 있는 반면
- (1) 밥이 없고 하기 싫을 때 발생하는 햇반의 수요는 비 휴가시즌의 판매량에서 나타나듯 만족할 만한 판매 수치로 연결되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물론 7월과 8월의 판매량 안에 (1) 밥이 없고 하기 싫을 때 의 이유로 발생한 수요가 포함되어 있겠지만, 3월과 4월, 11월 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지극히 낮은 판매량은 이 기간에 햇반 판매를 더 유도할 여지가 있음을 확인시켜 준다.
5. F.G.I 분석
6. 햇반의 노력
7. 핵심 선결 과제 도출
-일상생활에서햇반 구입을 고려할 만한‘상황’들이 보다 많을 세부 타겟을 선정하여 그 타겟들이 햇반을 더 자주 접하게 만드는 전략이 필요한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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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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