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정성조사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조사에 대한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정성조사의 철학적 배경
정성조사
정성조사와 정량조사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
정성조사는 정량조사 전에 해야 하나, 후에 해야 하나?
정성조사의 주요 영역
정성조사에 적합한 조사영역
정성조사의 장단점
정성조사의 3대 구성 요소
정성조사 방법
정성조사의 조사 기법들
Bubble diagrams : HR에 대한 생각
그룹토의 진행 절차
정성조사에서의 클라이언트의 역할
본문내용
정성조사는 정량조사 전에 해야 하나, 후에 해야 하나?
그것은 조사목적에 달려 있다. 양쪽 모두 가능하다

1. 만일 시장상황 - 소비자들이 그 제품에 대해서 어떠한 의견을 갖고 있으며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 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한다면, U & A 조사 전에 탐색적인 정성조사를 먼저 진행한 후 그 자료를 기초로 정량조사를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 화장품을 평가하는 속성, 청바지 이미지 속성, 컨조인트 분석을 위한 레벨 발견 등)

2. 정량조사가 선행되는 경우는, 정량조사 결과 해석이 어려운 경우와, 가정 유치 조사를 한 후 그 제품에 대해 소비자 반응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경우 등이다. (예: 대형 슈퍼마켓의 판매량 감소, 조사결과 그 슈퍼마켓의 가격이 경쟁 수퍼보다 비싸다는 조사결과 도출, 그러나 실제가격은 조사결과와 달리 거의 차이가 없었음. 그 이유를 진단하기 위한 정성조사 시행함. 그 수퍼의 이미지는 매우 좋고 고급스럽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소외감을 느끼게 하여 고급상점에서의 쇼핑을 편안하게 즐길 수 없도록 함. 이에 따라 그 수퍼는 높은 질이라는 중요한 포지셔닝을 고수하면서 휴먼터치를 첨가한 이미지와 인테리어를 재정립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노동조합
  • 경영투명성 보장 및 기업정보 공개의 확대 같은 사항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2) 작업장 교섭의 제도화-작업장 교섭의 제도화는 노사 모두에게 현장 노사관계에서의 불확실성과 불투명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한다. 사용자들로써는 보다 세밀하게 정비된 대변적(representative) 상호작용 방식을 통해 생산의 불안정성을 낮출 수 있으며, 다원화된 노조 현장권력에 대한 비공식적 상호작용이 줄어들어 그에 따른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 한

  • 기업의사회적책임 특징, 장단점, 기업의사회적책임 사례 조사
  • 경제적법적 의무뿐만 아니라 이를 넘어서는 사회 전반에 대해 책임을 가져야 하는 행동으로 정의하였다.Davids & Blomstrom(1975)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전체 사회 복지와 조직의 이해 모두를 증진시키며 방어하기 위해 취해지는 경영적 책무”로 정의하였다.Sethi(1975)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법률적, 경제적 의무를 넘어서 사회적 규범이나 가치, 그리고 사회적 기대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기업 행위”라고 정의하였다.Carroll(1979)은 CSR을 기업이 사

  • [사업계획서]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계획서(중국시장개척)
  • 경제의 발전에 따른 우리회사의 추진계획몇십년 후에 중국 시장은 굉장히 많은 분야에 있어 선진국 도입기로 들어설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이에 발맞추어 우리회사 역시 오늘날 선진국의 성공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시시각각 바뀌는 중국 시장의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 우리회사는 중국의 경제성장에 따라 각 서비스 업체안에 Visicooler 자판기 방식을 도입하여 자판기 음료 부분을 여러 종류의 차(Tea)로 대체하여 아주 작은 공간을 차지하면서도 간

  • [마케팅관리]브랜드가치 극대화를 위한 `커피빈` 마케팅전략(A+리포트)
  • 조사의 설문조사 표본추출 시 편의표본추출에 의해 표본의 구성이 서울과 수원 두 지역(한정된 지역)이라는 점, 표본의 수가 적다는 점으로 미루어 일반화시키기에는 한계가 있다.향후 새롭게 변하는 세대에 맞추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정립과 조사를 통해 라이프스타일별 구체적 특징을 재정립해 새로운 고객층을 찾고 타겟에 맞는 전략을 재구성할 수 있을 것이다.11. 조사의 배경 및 문제 제기2. 조사의 목적3. 조사의 중요성4. 조사의 구성 및

  • 고객만족도 조사
  • 조사를 주목하여 연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현재 노무현정부의 가장 큰 화두는 바로 혁신일 것이다. 권위적이고 비능률적이고 획일적인 부정적인 이미지아래 그 동안의 한국정부는 무능하고, 국민과는 괴리된 정부라는 인식이 강했다. 이러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효율적인 진정한 국민의 정부로 거듭나기 위해 노무현 정부는 공공조직에 민간기업의 경영기법을 차용하여, 팀제의 도입과 고위공무원단의 출범 등 전반적인 행정혁신을 단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