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정성조사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조사에 대한 발표자료입니다.
- 목차
-
정성조사의 철학적 배경
정성조사
정성조사와 정량조사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
정성조사는 정량조사 전에 해야 하나, 후에 해야 하나?
정성조사의 주요 영역
정성조사에 적합한 조사영역
정성조사의 장단점
정성조사의 3대 구성 요소
정성조사 방법
정성조사의 조사 기법들
Bubble diagrams : HR에 대한 생각
그룹토의 진행 절차
정성조사에서의 클라이언트의 역할
- 본문내용
-
정성조사는 정량조사 전에 해야 하나, 후에 해야 하나?
그것은 조사목적에 달려 있다. 양쪽 모두 가능하다
1. 만일 시장상황 - 소비자들이 그 제품에 대해서 어떠한 의견을 갖고 있으며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 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한다면, U & A 조사 전에 탐색적인 정성조사를 먼저 진행한 후 그 자료를 기초로 정량조사를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 화장품을 평가하는 속성, 청바지 이미지 속성, 컨조인트 분석을 위한 레벨 발견 등)
2. 정량조사가 선행되는 경우는, 정량조사 결과 해석이 어려운 경우와, 가정 유치 조사를 한 후 그 제품에 대해 소비자 반응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경우 등이다. (예: 대형 슈퍼마켓의 판매량 감소, 조사결과 그 슈퍼마켓의 가격이 경쟁 수퍼보다 비싸다는 조사결과 도출, 그러나 실제가격은 조사결과와 달리 거의 차이가 없었음. 그 이유를 진단하기 위한 정성조사 시행함. 그 수퍼의 이미지는 매우 좋고 고급스럽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소외감을 느끼게 하여 고급상점에서의 쇼핑을 편안하게 즐길 수 없도록 함. 이에 따라 그 수퍼는 높은 질이라는 중요한 포지셔닝을 고수하면서 휴먼터치를 첨가한 이미지와 인테리어를 재정립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