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여성스트레스가 구매 결정과 행동들에 영향을 끼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SELF INDUCED STRESS------------2~3

∙LESSON 1-------------------------------3~4
- 여성들의 스트레스와 경쟁하지 말고 그것을 받아들여라
- 사례1 : 인어아가씨, 사례2 : 대우자동차 라노스, 사례3 : SK텔레콤

∙LESSON 2--------------------------------5
- 스트레스 받는 어머니의 요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추구하라

∙LESSON 3-------------------------------5~9
- 그녀의 삶을 위해서 제품과 서비스를 단순화 시켜라
- 사례1 : 탁아서비스, 사례2 : 여인닷컴
사례3 : 햇반, 사례4 : IKEA

∙LESSON 4-------------------------------9~10
- 스트레스 받는 그녀의 눈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바라보라
- 사례1 : 지앤미카드, 사례2 : 드라마

∙LESSON 5-------------------------------10~12
- 부담과 근심에서 벗어라
- 사례1 : LG아파트 자이
- LG건설 신문기사


∙로레알에서 들은 짧은 답변(로지스틱스 이문영)------12


∙무엇을 가르쳐 주었는가?---------------------13~14
본문내용
이미 구매력의 파워에서 여성들의 그것은 기업의 성패를 좌지우지 할 정도로 성장했다. 우리나라만 해도 지난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은 49.7%로, 1970년 39.3%에서 1980년에는 42.8%, 1990년에는 47.0%로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처럼 여성의 입지가 올라가고 여성 구매 고객의 수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의 중요성 부각되고 있다. 초기에는 marketing to woman , 즉 여성을 단지 옆에서 지켜보고 자신의 잘못된 선입견으로 여성의 심리를 판단하려 하려했다. 하지만 이제는 아니다. 여성의 심리를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여성의 욕구를 파악하는 marketing with woman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여성이 되어서 생각하고 여성의 눈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또한 그것을 제품 판매에 연결시켜야 진정 여성 고객에 대한 마케팅의 성공을 이룰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장에서는 여성들의 스트레스에 대하여 알아본다. 단순히 스트레스를 어떻게 받는지를 확인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부분에서 느끼고 이를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를 위하여 성공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구매 결정과 행동들에 영향을 끼치는 영향과 기초 지식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자료네요^^
  • dha***
    (2009.05.27 14:00: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대체로 무난하게~~감사^^
  • wks***
    (2004.10.02 17:21:23)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커피전문점과 20대 여성의 브랜드 소비자관계 연구
  • 소비자들에게 적절하게 다가가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생각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금 당장은 스타벅스가 20대 중후반 여성들과 가장 좋은 관계를 맺고 있기는 하지만, 이번 정성조사를 통해서 그 관계가 점점 약해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 스타벅스 마케터는 이러한 이미지 변화가 실제 진행되고 있는지, 또 이것이 그들의 미래 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에 대해서 생각해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다른 경쟁 커피전문점에

  • 임계탐색역할과 경영전략
  • 영향을 받고있는 동태적 관계를 이룬다. 본연구에서 사용된 문화척도가 유교권의 차별성를 정확히 묘사해주는 척도로서의 타당성과 동시에 부분적 보완의 필요성을 야기해 주고 있다. 이것이 본논문이 학계에 기여한 면이라고 말할 수 있다.實用的 示唆點: 본연구는 경영실무에 활용 될 수 있는 점은, 급속 한 발전을 거듭하고있는 첨단제품의 소비자행동의 변화와 이에 따르는 마케팅 전략의 새로운 접근의 필요하다는 것과 그 과정에서 임계탐색역

  • [마케팅원론] 본죽과 사회적 트랜드
  • 영향을 끼치는 것이 앞에서 알아본 웰빙이라는 것이다. 그에 대한 문제점도 대두되고 있다. 너무 개인주의로 흐르다보니 남과 함께 하는 삶과는 동떨어져있다는 것. 또한 너무 정신적인 부분은 등한시되고 물질적인 측면만 강조가 된다는 것 또한 지적이 되고 있다. 하지만 우린 이제 그 문제점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기보다 그 웰빙이라는 것이 어떻게 소비자의 구매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지를 연구해야 할 것이다. 3-3 본죽 선정 배경우리가 설정한

  • [소비자행동론] 환경의 변화 신소비 트렌드
  • 소비자 위주로 돌아가는 요즘 시장에 기업들은 새로운 마케팅 기법들을 도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5)환경 친화에서는 기업윤리적인 문제의 환경의식이 이제는 경영상의 이윤추구의 굉장한 영향을 끼치는 환경 친화의 등장을 볼 수 있습니다. 2. 본론1)가치 소비가치소비특별히 기념해야 될 날이면 가족 외식을 한다. 기념해야 할 사람이 누구이건 상관없이 장소 결정은 아이가 한다. 무엇을 먹자가 아니라 T.G.I나 베니건스 같은 이름난 패밀리 레스

  • 청소년 흡연 레포트
  • 영향- 술 광고의 기술에 대해 토의하고 메시지의 진위를 생각- 술 광고가 나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게 하고 저항할 수 있는 힘 생성- 청소년기의 음주가 알코올 남용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이해- 알코올 남용의 위험을 이해 4세션(정보) : 감정다루기- 문제 상황에서의 감정이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법 익히기- 문제 상황에 대한 평가와 해석의 중요성 이해- 효과적이고 긍정적인 감정표현 5세션(기술) : 의사결정하기- 의사결정의 공식을 검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