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여성스트레스가 구매 결정과 행동들에 영향을 끼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SELF INDUCED STRESS------------2~3
∙LESSON 1-------------------------------3~4
- 여성들의 스트레스와 경쟁하지 말고 그것을 받아들여라
- 사례1 : 인어아가씨, 사례2 : 대우자동차 라노스, 사례3 : SK텔레콤
∙LESSON 2--------------------------------5
- 스트레스 받는 어머니의 요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추구하라
∙LESSON 3-------------------------------5~9
- 그녀의 삶을 위해서 제품과 서비스를 단순화 시켜라
- 사례1 : 탁아서비스, 사례2 : 여인닷컴
사례3 : 햇반, 사례4 : IKEA
∙LESSON 4-------------------------------9~10
- 스트레스 받는 그녀의 눈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바라보라
- 사례1 : 지앤미카드, 사례2 : 드라마
∙LESSON 5-------------------------------10~12
- 부담과 근심에서 벗어라
- 사례1 : LG아파트 자이
- LG건설 신문기사
∙로레알에서 들은 짧은 답변(로지스틱스 이문영)------12
∙무엇을 가르쳐 주었는가?---------------------13~14
- 본문내용
-
이미 구매력의 파워에서 여성들의 그것은 기업의 성패를 좌지우지 할 정도로 성장했다. 우리나라만 해도 지난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은 49.7%로, 1970년 39.3%에서 1980년에는 42.8%, 1990년에는 47.0%로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처럼 여성의 입지가 올라가고 여성 구매 고객의 수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의 중요성 부각되고 있다. 초기에는 marketing to woman , 즉 여성을 단지 옆에서 지켜보고 자신의 잘못된 선입견으로 여성의 심리를 판단하려 하려했다. 하지만 이제는 아니다. 여성의 심리를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여성의 욕구를 파악하는 marketing with woman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여성이 되어서 생각하고 여성의 눈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또한 그것을 제품 판매에 연결시켜야 진정 여성 고객에 대한 마케팅의 성공을 이룰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장에서는 여성들의 스트레스에 대하여 알아본다. 단순히 스트레스를 어떻게 받는지를 확인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부분에서 느끼고 이를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를 위하여 성공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구매 결정과 행동들에 영향을 끼치는 영향과 기초 지식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괜찮은 자료네요^^
- dha***
(2009.05.27 14:00:30)
- 대체로 무난하게~~감사^^
- wks***
(2004.10.02 17:21: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