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수학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 례
Ⅰ.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
1.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2.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중점
3. 수학과 교과과정의 목표

Ⅱ. 수학과 교수-학습 방법
1. 단계형 수준별 교육
2. 수학과 학습 방법
3. 수학과 교수법의 유형
4.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
5. 교육기자재의 활용
6. 수학과의 평가

Ⅲ. 단원의 이론적 배경
1. 대수의 역사
2. 피아제 이론의 대수교육에의 시사점
3. 실수
4. 실수에서의 대소관계

Ⅳ. 단원의 개관
1. 교재 및 단원명
2. 단원의 지도목표
3. 지도상의 유의점
4. 단원의 계통
5. 단원의 지도 계획 Ⅴ. 학습자의 의식조사 분석
Ⅵ. 본시학습 지도 계획
1. 학습주제
2. 학습목표
3. 주안점 및 유의점
4. 자료 및 준비물
5. 본시 수업의 흐름도
6. 본시학습의 형성평가 계획
7.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8. 판서계획
9. ppt 자료Ⅶ. 학습지(수준별 학습지, 형성평가지)
본문내용
1.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가. 개인의 능력 수준과 진로를 고려한 수학 교육
나. 수학의 기본 지식을 중시하는 수학 교육
다. 수학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을 신장하는 수학 교육
라. 학습자의 활동을 중시하는 수학 교육
마. 수학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게 하는 수학 교육
바. 수학의 실용성을 강조하는 수학 교육
사. 구체적 조작물을 학습 도구로 활용하는 수학 교육
아.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방법을 활용하는 수학 교육

2.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중점
정보화 사회에서는 수학을 사용한 정보를 이해하는 능력, 얻어진 정보가 타당한지 판단하는 능력, 수학을 사용한 정보를 다른 사람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교환하는 능력, 실생활이나 다른 교과 영역에서 수학적 지식을 사용하여 문제를 구성하고 해결하는 문제 해결력 등의 수학적 힘(mathematical power)을 필요로 한다.
제7차 수학과 교육 과정은 개정의 기본 방향을 ‘수학적 힘’의 신장으로 설정하였으며 이를 구현하기 위한 실천적인 항목들로 개인의 능력 수준과 진로의 고려, 수학적 기본 지식의 습득, 학습자의 활동 중시, 수학적 흥미와 자신감의 고양, 계산기, 컴퓨터 및 구체적 조작물의 적극적 활용,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의 활용 등을 제안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