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국제경영, 사례분석] Volkswasen의 중국합작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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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합작투자 초기단계에서 중국의 투자환경은 어떠한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가지고 있었는가?
1) 기회요인
2) 위협요인
2. 폭스바겐의 중국합작투자를 3C관점에서 평가한다면 어떠한가?
1) Capability
2) Compatibility
3) Commitment

3. 중국의 WTO가입 이후 해외직접투자 정책 변화에 대응하여 폭스바겐은 어떠한 전략적 대응이 필요한가?

● 폭스바겐의 미래
본문내용
1937년 5월 히틀러의 명령에 의해 설립된 독일국민차(폭스바겐)준비회사가 전신이며 1938년 9월 폭스바겐 유한회사로 개칭하였다. 히틀러에게 국민차의 가능성을 제안한 것은 명설계자 F. 포르쉐로 그는 이미 1936년 10월에 딱정벌레형 폭스바겐의 원형을 발표하였다. 니더 작센주 볼프스부르크의 대공장은 제2차 세계대전으로 파괴되었으나 1945년 생산을 재개하였고 미국에 상륙한 폭스바겐은 초기의 부진을 씻고 1959년 획기적인 대대적 광고로 판매에 호조를 기록하였다. 1960년 주식을 공개, 민영화하고, 1969년에는 아우디의 전신인 아우토우니온을 산하에 두었다.
딱정벌레형은 기본적인 모델을 바꾸지 않은 채 1978년 1월 서독 본국에서 생산이 중단될 때까지 1927만대나 생산되었고 그 후속으로는 각종 후보차가 있었으나 결국 1974년 봄에 발표된 래빗으로 결정되었다. 폭스바겐은 전 세계에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이들 공장에서는 승용차·미니버스·봉고 등 차량과 자동차 부품도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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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04.16 14:3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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