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영]싸이월드 기업분석 및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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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정이유

Ⅱ.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싸이월드의 사명 -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3. 종합적 분석

※ 소비자 분석
1. 이 용 현 황
2. 싸이월드를 통해 본 소비자 심리
1. SWOT분석
2. STP (시장세분화)

4P전략
1. 서비스/관계마케팅
(1) 휴대폰 무선 인터넷 서비스와의 연계
(2) sk텔레콤 이용자 도토리무료증정, 월정액이용
(3) 다양한 기업상품홈피를 이용한 이벤트
(4) 한국적특수성을 고려한 관계마케팅‘일촌맺기’
2. 촉진전략
(1) TV광고
(2) 구전커뮤니케이션
3. 분배전략
4. 싸이월드 차후 마케팅 전략
- 1. 싸이월드 차후 마케팅 전략
-2. 싸이월드 차후 마케팅 전략 방법

*싸이월드 향후 계획
(1) 고객들의 불만 사항 검토
(2). 해결 방안
* 해외진출
본문내용
Ⅰ 선정이유
인터넷 포털업체들에게 던져진 새로운 과제이다. 최근 들어 개인 간 인맥을 중시하는 네트워크형 커뮤니티가 인터넷 포털의 핵심서비스로 떠오르면서 2세대 `커뮤니티`서비스의 헤게모니를 둘러싼 포털들의 신경전이 날카롭다. 기존 공동의 관심사를 주제로 한 인터넷 커뮤니티가 개인을 중심으로 한 네트워크형으로 바뀌면서 업체마다 질서재편의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것이다.
경쟁의 단초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질적 변화다. 인터넷을 통해 비슷한 주제와 취미를 공유하던 네티즌들이 기존 커뮤니티 서비스에 싫증을 느끼면서 `나`를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가 급부상했다. 회원 30만에 불과하던 인맥 커뮤니티 싸이월드가 급부상한 배경이다. 이와 같은 흐름은 해외에서도 마찬가지. 미국의 경우 네트워크를 이용해 연인, 직업, 인맥을 찾는 지인(知人)네트워크를 이용한 서비스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6단계를 거치면 모두 연결돼있다는`분리의 6단계 이론`에 따라 웹기반의 인적 네트워크를 이용한 소프트웨어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상황이 한국의 인적문화와 연결되어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싸이월드에 접근하게 되었다.

Ⅱ. 기업분석
싸이월드! 지금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통계에 따르면 국민 4명 중의 1명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다는 것만 보아도 싸이월드의 파급력이 얼마나 큰지 한 눈에 알 수 있다(출처-2005년 9월 30일 SK 커뮤니케이션즈). 몇 년 동안 인터넷 업체 1위를 달리던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일일 접속량 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 이제부터 환경분석과 함께 멀티미디어 매체 전략에 따라 어떻게 싸이월드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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