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영]하이트맥주(HITE) 기업분석 및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기업분석
Ⅱ. 소비자분석
Ⅲ. 프로모션(SWOT,4p)
Ⅳ. 시사점 및 앞으로의 전망
Ⅴ. 결론
- 본문내용
-
기업분석
1. 회사의 연혁
가. 당해 회사의 연혁 ( 형성과정 )
ㅇ국내 맥주업계의 선발주자로 1933년 8월 9일 조선맥주(주) 설립
ㅇ맥주유통망 확보를 위하여 근대화유통(구 근대화연쇄점)을 1973년 3월 26일 설립하고,
병제조업체인 동서유리공업(주)를 1975년 12월 설립
ㅇ1982년 11월 1일에는 청주회사인 금관청주(주)를 인수하여 종합주류회사로서 주류시장 개방에 대비
ㅇ1994년 11월 11일 주류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수입 및 판매회사
하이스코트(주) 설립.
ㅇ1996년 8월 13일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주)녹수 원을 설립함.
ㅇ1997년 3월 6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회사정리절차가 진행 중인 (주)동주발효의
주식 100%를 취득하고[(주)동주발효는 (주)보배의 주식을 100%보유], (주)동주발효를
하이트주정주식회사로, (주)보배를 하이트주조주식회사로 각각 상호변경.
ㅇ1997년 3월 10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제조 및 판매회사
(주)하이스코트위스키를 설립.
ㅇ1998년 7월 1일 동서유리공업주식회사가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신화인쇄주식회사등과
흡수합병하고 다시 동서유리공업주식회사의 상호를 하이트산업주식회사로 변경.
ㅇ1998년 7월 1일 (주)녹수원이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주)하이트음료를
흡수, 합병하고 (주)하이트음료의 상호를 하이트음료주식회사로 변경.
ㅇ1999년 3월 22일 하이트맥주(주)의 경영합리화, 구조조정 및 주류산업의 선도기업을
장기경영전략의 일환으로 금관청주(주), 하이트음료(주)를 흡수 합병(소규모합병)
하기로 하고 합병계약 체결하고, 1999년 5월 31일 흡수 합병함.
ㅇ2002년 8월 5일 이사회 결의에 의하여 (주)클럽칠백의 지분을 인수하기로 결정하고,
주류와 스포츠를 병행한 마케팅 활동 강화를 위해 투자. 투자금액은 40억원으로,
(주)클럽칠백의 운영 및 경영권 행사는 2002년 8월 1일부터 소급하여 행사.
ㅇ2002년 8월 20일 (주)클럽칠백에서 상호를 하이트개발(주)로 변경
2. 매출에 관한 사항
(1) 영업개황
◎ 97년말의 IMF 한파이후 맥주시장수요의 급격한 하락을 보였으나 이후 경기회복에 따른 맥주총시장수요의 증가로 당사는 99년 이후 년 평균 약 11%이상의 맥주판매량증가를 보 이며 96년 N0.1 자리를 탈환한 뒤 계속 격차를 벌려 나가고 있음.
자료평가
- swot 분석이 뭔지도 모르는듯.
- kd***
(2007.12.10 00:31: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