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영]하이트맥주(HITE) 기업분석 및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기업분석
Ⅱ. 소비자분석
Ⅲ. 프로모션(SWOT,4p)
Ⅳ. 시사점 및 앞으로의 전망
Ⅴ. 결론
본문내용
 기업분석
1. 회사의 연혁

가. 당해 회사의 연혁 ( 형성과정 )
ㅇ국내 맥주업계의 선발주자로 1933년 8월 9일 조선맥주(주) 설립

ㅇ맥주유통망 확보를 위하여 근대화유통(구 근대화연쇄점)을 1973년 3월 26일 설립하고,
병제조업체인 동서유리공업(주)를 1975년 12월 설립

ㅇ1982년 11월 1일에는 청주회사인 금관청주(주)를 인수하여 종합주류회사로서 주류시장 개방에 대비

ㅇ1994년 11월 11일 주류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수입 및 판매회사
하이스코트(주) 설립.

ㅇ1996년 8월 13일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주)녹수 원을 설립함.

ㅇ1997년 3월 6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회사정리절차가 진행 중인 (주)동주발효의
주식 100%를 취득하고[(주)동주발효는 (주)보배의 주식을 100%보유], (주)동주발효를
하이트주정주식회사로, (주)보배를 하이트주조주식회사로 각각 상호변경.

ㅇ1997년 3월 10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제조 및 판매회사
(주)하이스코트위스키를 설립.

ㅇ1998년 7월 1일 동서유리공업주식회사가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신화인쇄주식회사등과
흡수합병하고 다시 동서유리공업주식회사의 상호를 하이트산업주식회사로 변경.

ㅇ1998년 7월 1일 (주)녹수원이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주)하이트음료를
흡수, 합병하고 (주)하이트음료의 상호를 하이트음료주식회사로 변경.

ㅇ1999년 3월 22일 하이트맥주(주)의 경영합리화, 구조조정 및 주류산업의 선도기업을
장기경영전략의 일환으로 금관청주(주), 하이트음료(주)를 흡수 합병(소규모합병)
하기로 하고 합병계약 체결하고, 1999년 5월 31일 흡수 합병함.

ㅇ2002년 8월 5일 이사회 결의에 의하여 (주)클럽칠백의 지분을 인수하기로 결정하고,
주류와 스포츠를 병행한 마케팅 활동 강화를 위해 투자. 투자금액은 40억원으로,
(주)클럽칠백의 운영 및 경영권 행사는 2002년 8월 1일부터 소급하여 행사.

ㅇ2002년 8월 20일 (주)클럽칠백에서 상호를 하이트개발(주)로 변경


2. 매출에 관한 사항
(1) 영업개황

◎ 97년말의 IMF 한파이후 맥주시장수요의 급격한 하락을 보였으나 이후 경기회복에 따른 맥주총시장수요의 증가로 당사는 99년 이후 년 평균 약 11%이상의 맥주판매량증가를 보 이며 96년 N0.1 자리를 탈환한 뒤 계속 격차를 벌려 나가고 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wot 분석이 뭔지도 모르는듯.
  • kd***
    (2007.12.10 00:31:5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하이트 맥주 마케팅전략
  • 기업 소개제품 소개환경 분석경쟁사 및 자사 분석STP 전략마케팅 믹스 – 4P결 론어디 한번덤벼봐경쟁자 분석44년간 1위를 지켰던 OB맥주의 몰락 원인시장 변화 대응 못함OB맥주만의 이미지 확립 실패아이스 맥주 실패제품 선정 동기기업 소개제품 소개환경 분석경쟁사 및 자사 분석STP 전략마케팅 믹스 – 4P결 론하이트 맥주의 SWOT 분석과거의 자사 SWOT분석 – HITE 출시 전Strength최고 경영자의 신제품 개발의지최신설비 도입암반 천

  • [마케팅] 하이트맥주 마케팅전략
  • 및 프로젝트 접근방법 -1Ⅲ. 주류산업/업계분석1. 주류시장 분석-22. 맥주시장 분석-23. 맥주시장 역사-3Ⅳ. 하이트 소개1. 회사 소개-52. 회사 연혁-53. 출시 제품-7Ⅴ. 소비자 분석1.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92. HITE 출

  • [경영분석] 하이트맥주 경영전략 분석
  • 및 프로젝트 접근방법 -1Ⅲ. 주류산업/업계분석1. 주류시장 분석-22. 맥주시장 분석-23. 맥주시장 역사-3Ⅳ. 하이트 소개1. 회사 소개-52. 회사 연혁-53. 출시 제품-7Ⅴ. 소비자 분석1.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92. HITE 출

  • [국제기업환경] 진로소주 일본 첫 진출 실패와 성공요인
  • 기업은 그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해외진출을 하려는 많은 기업들은 이러한 성공한 기업의 모습에서 배워야 할 점과 자신들이 버려야 할 점을 고쳐서 해외진출을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참고문헌▶ 전략경영과 비교우위 - Jay B. Barney ▶ 전략경영 이론과 실제 - 박준용 ▶ http://www.hitejinro.com▶ 한국경제신문 2010.2.18▶ (주)진로 홈페이지 http://www.jinro.co.kr ▶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 [성공사례] Hite하이트맥주의 성공배경
  • Hite의 탄생배경2. Hite의 10가지 핵심 성공전략3. 마케팅 MIX (4Ps) 4. STP전략5. SWOT분석● Hite의 성공배경 21. 조직의 Restructuring2. Hite 마케팅 PROGRAM 3. Hite 맥주의 성과 4. Hite 시장진입 성공요인5. 마케팅 전략Ⅲ결론1.Hite 맥주의 향후 전략Ⅰ. 서론-선정이유하이트맥주(구, 조선맥주)가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맥주시장은 OB가 완전히 장악하고 있었다. OB는 이미 맥주의 대명사였고, 브랜드 이미지 및 선호도 또한 OB가 훨씬 앞섰다. OB를 따라잡기 위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