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대한항공 광고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8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광고론 시간에 만든 자료입니다.
높은 점수 확신 합니다.
국제적 인지도와 강한 동맹체, 많은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시장에서의 아시아나 항공 보다 서비스의 질이 낮다는 인지도와 대형 사고로 인한 불안증등을 마케팅(광고)로서 안전과 서비스를 강조한 CF입니다. 스토리보드북도 있습니다.
구매후 만족 하실껍니다.
- 목차
-
* 대한항공 소개
* 경쟁사 분석
- 아시아나
- 제주항공
- 한성항공
* 대한항공의 강점과 약점
* 아시아나의 강정과 약점
* 대한항공의 광고
(새로운 취향지를 소개하는 형태, 현재는 편안함 강조)
* 아시아나의 광고
(미소와 친절, 글로벌을 강조)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대표 브랜드 이미지
(상대적으로 낮은 친절과 안전에 대한 이미지를 향상)
* 전략 수립시 고려 사항
- 상대적으로 Old한 이미지 변환을 위한 Young 이미지 공략
- 소비자들의 안전에 대한 부정적 인식 전환
- 아시아나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서비스 이미지 부각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목표
* Story board
- TV광고
- 지면 광고
* 광고 예산
- 본문내용
-
★ 강점
- 국제적 인지도
- 강한 동맹체 구성
- 많은 수의 항공기 확보
★ 약점
- 타 산업에 비해 해외 자원조달 비중이 높음
- 국내시장에서의 낮은 선호도
- 경쟁사에 비해 비싼 가격
상대적으로 Old한 이미지 변환을 위한 Young 이미지 공략
소비자들의 안전에 대한 부정적 인식 전환
아시아나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서비스 이미지 부각
자료평가
- 자료가 오래된 거라서 내용이 부족하네요.
- jii***
(2012.09.11 17:16: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