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옥션의 성공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옥션소개
Ⅱ. 성장과정
Ⅲ. 시장분석
Ⅳ. 성장요인
Ⅴ. 비 젼
Ⅵ. 시 사 점
본문내용
국내 인터넷 경매 시장 분석

옥션의 독주와 후발 업체들의 약진
B2C 및 B2B 거래 활성화
유 료 화
대 형 화
고급화, 전문화 및 글로벌화
다양한 마케팅 전략
참고문헌
[옥션사이트] www. Auction.co.kr
[머니투데이] www.moneytoday.co.kr
[㈜코스닥증권시장] www.kodaq.or.kr
[통계청] www.nso.go.kr
[한국전자거래진흥원] www.keb.or.kr
[벤처 창업론 (부 창출 경영의 이론과 실제)]
정승화 , 서울 : 博英社,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인터넷비즈니스 `옥션` 마케팅전략과 개선안
  • 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틀을 마련했다. 특히 2000년 6월에는 코스닥을 통해 기업을 공개함으로써 대표적인 닷컴기업으로 인정받았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다. 옥션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

  • [인터넷마케팅] 옥션의 경영전략과 앞으로의 전망
  • 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틀을 마련했다. 특히 2000년 6월에는 코스닥을 통해 기업을 공개함으로써 대표적인 닷컴기업으로 인정받았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다. 옥션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경영대학원 수료* 1987년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올바른 재무전략 수립과 건전한 회계관리 시스템 관리를 통해 옥션의 성장성 유지와 탄탄한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 싶다 ③ 박주만 상무 (전략/데이터 분석)# 경 력 * 두루넷 기획총괄이사* 보스턴컨설팅그룹* 현대종합금융 # 학 력* 미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졸업*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

  • [기업경영론]`NHN` 인터넷기업 성공신화와 발전방향
  • 경영보다는 주위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해 의사결정을 내리는 오케스트라 지휘자형CEO다. 그의 경영철학은 조직원간의 신뢰와 화합을 중시하는 회사분위기를 만드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는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처기업에는 카리스마보다 우수한 인력을 적소에 배치하고 자신의 취약점을 보완하게 하는 경영방식이 어울린다고 말한다. 이러한 경영방식은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은 엔지니어 출신이 위험성 높은 벤처기업을 성공적으로 경

  • [마케팅 전략론 기획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한 한경희 생활과학 위기 극복 전략
  • 분석은 다음과 같다.강점약점혁신상품을 만들어내는 기술력시장개척자의 지위를 가진 제품들높은 부채 비율로 인한 재정불안정위협기회심화되는 대기업과의 경쟁상황해외 시장까지 닿아있는 인프라사업 부문간 시너지 효과 기대 이를 활용할 방안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 방안” 컨셉을 도출하였다.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 컨셉 도출➀ 한경희 생활과학 만의 BRAND IDENTITY 강화➁ 핵심고객 관리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4-1. 한경희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