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운영전략] 백화점 운영전략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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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백화점 및 대형 할인점의 제정의 및 기초이론
제 1 절 소매상의 정의
제 2 절 소매상의 기능
제 3 절 소매상의 분류
1. 점포 소매상
2. 무 점포 소매상(non-store retailing)
제 4 절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의 정의
1. 백화점(Department Store)
2. 대형 할인점
3.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간의 전략비교

제 3 장 소비자 행동분석
제 1 절 소비자와 점포선택 관계
1. 소비자 구매행동
2. 소비자의 점포선택 동기
3. 소비자의 점포선택 결정과정
제 2절 소비자의 점포선택 영향변수
1.변수의 유형
2.소비자 속성 변수
3.제품의 속성변수
4.소비자 관여도

제 4장 미국 일본 백화점의 운영전략
제 1절 미국 백화점
제 2절 일본 백화점
제 5 장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유통시장의 변화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이 빠르게 변화하는 데에 기인한다. 현대의 소비자들은 구매가 제한되어 있던 과거의 소비자와 달리. 자신의 요구를 거의 완전하게 충족시킬 수 있을 정도로 다양성이 높은 구매 환경하에 있는 만큼 그 요구하는 바도 과거의 소비자에 비해 훨씬 다양하며 세부적이고 또한 구체적이다. 현대의 소비자들은 구매장소, 구매방법과 같은 가시적인 요소는 물론 품질과 서비스와 같이 수치화가 어려운 요소에도 나름대로의 구체적인 기준을 설정하여 자신의 소비 욕구를 최대로 충족시키고자 하는 등 과거와는 현저히 다른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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