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 삼성전자 애니콜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2 - 1. 삼성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
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
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
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
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
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
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
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
다. 경쟁사 분석
라. 환경 분석
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
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
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
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
나. 가격
다. 유통
라. 촉진
3. 결 론
- 본문내용
-
1. 서 론
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영 활동이 국내에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를 국제 경영이라고 한다. 기업이 활동영역을 타국으로 넓히는 경우는 자국에서의 활동을 축소하거나 자국에서의 활동 규모를 종전과 같게 하고 경영방식을 달리하는 2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전자는 자국 내에서 비교우위를 잃은 산업이 비교우위를 갖는 나라로 생산거점을 옮겨갈 때 볼 수 있고, 후자는 강한 경쟁력을 가진 산업이 보다 더 큰 시장을 구하려고 다른 나라로 진출하거나, 생산 공정의 일부를 비용 면에서 더 유리한 나라로 옮길 때 볼 수 있는 기업성장의 경우이다. 전자와 후자는 질적인 차이가 있으나, 국제경영상 법률체계 사회제도 인종 언어 습관이 다른 타 문화권에 경영이 뻗치는 일에서부터 환율변동 등에 이르는 여러 가지 복잡한 문제를 공통적으로 안게 된다. 많은 지역에 자리를 넓힌 기업경영은 주로 미국과 유럽의 기업에 의해 이미 19세기에 시작되었으나, 진정한 의미의 국제경영은 제 2차 세계대전 후 열강의 식민지 지배가 끝났을 때에 생겼다고 볼 수 있다. 식민지였던 신흥독립국이 개발도상국으로 성장하여 국력을 신장시키고 강한 내셔널리즘을 갖게 되었을 뿐 아니라 서독 일본 등 후발선진국이 세계경제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국제경영은 근대산업사회의 성립 이후 처음으로 특정 소수국의 지배 하에서 벗어나서 다국적 세계로 그 위치가 바뀌었다. 우리나라에서 국제화된 기업이라고 불리 우는 기업들은 우리가 흔히 대기업이라고 말하는 것으로 삼성, LG, 현대 등으로 살펴 볼 수 있다. 이러한 기업들이 대기업을 이루기 위하여 필요한 전략은 무엇일까? 그것은 기업의 특성에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흑자 기업은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생산해내려고 하고 그 자본을 굴리는 누군가는 그 자본이 바닥이 보일 때까지 끊임없이 투자하게 된다. 이렇듯 기업은 언제나 커다랗게 기업을 키우려고 한다. 그러나 국내는 너무 좁고, 세계는 넓다. 인터넷으로 인하여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하였고, 이러한 시대적 환경 때문에 글로벌화 국제기업이 탄생의 필연적결과라고 생각한다.
기업이 국제화 하여 유럽에서 진출한 기업으로 우리 조에서는 삼성을 선택하여 여러 개의 계열사중 삼성 전자의 휴대폰 사업에 대하여 좀 더 조사해 보았다. 이처럼 삼성전자가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어떠한 정책을 사용하였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2. 본 론
2 - 1. 삼성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
삼성전자는 고객과 주주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펼쳐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모든 임직원들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 고객의 선택에 달려있음을 알고 고객 만족을 모든 업무의 판단기준으로 삼고 있다. 고객이 원하시는 제품을, 고객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
- 참고문헌
-
= 참고 사이트 =
① 국제경영 네이버 사전 응용
② 삼성전자 홈페이지 회사소개 기업 정보 침고 http://www.sec.co.kr/
③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011311131531176
④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040413171996144
⑤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122013212287141
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성공 비결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⑦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082118140983125
⑧ CDMA 네이버 사전 응용
⑨ GSM방식 네이버 사전 응용
=참고 문헌=
① 삼성전자 왜 강한가= Samsung rising,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 한국경제신문사
② 삼성전자 신화와 그 비결, 강진구, 고려원
③ 삼성전자20년사, 삼성전자주식회사, 1989
④ 삼성전자30년사, 삼성전자주식회사, 1999
= 참고 논문 =
① 한국기업의 대중국 현지화 전략에 대한 연구: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유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TARPURPLE ( S P) (뜨개질을 이용한 여러가지의 악세사리)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개론] 우리나라 사회복지 발달사에 대해 설명하고, 시대별 복지 제도에 대해 설명하시오.
- [지역아동센터 실습생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생종결평가서[실습종결평가서]
- 한국 관료제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심리학개론 - 우리들은 일상생활 중 다양한 망각을 겪곤 합니다 1) 이러한 망각경험들이 망각 이론(원리) 중에 어떤 것에 해당되는지 매칭시키고, 2) 망각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 SK하이닉스 ESG 경영
- 이산확률분포, 연속확률분포 그래프, 기본개념 및 응용사례
- 주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중 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을 각 단계별로 설명하시오 (1)
- 한국청소년문화의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한국청소년문화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각각 2가지 제시하시오
- 자신의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빈곤가정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