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마케팅 전략] 주5일 근무제 확산에 따른 패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6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주 5일 근무제와 라이프 스타일
제1장. 주 5일 근무제의 개념 정의.
제2장. 국내외의 주5일 근무제 실시 현황.
제1절. 외국의 주5일 근무제 도입.
제2절. 국내의 주5일 근무제 현황.
제3장. 주5일 근무제가 사회 경제에 미치는 영향.
제1절. 사회·문화적 영향.
제2절. 경제적 영향.
제3절. 소비 트랜드 변화.
제4장. 주5일 근무제가 유통업에 미치는 영향.
제5장. 주5일 근무제가 패션산업에 미치는 영향.
제1절. 패션업계 시장구조 재편 전망.
제2절. 새롭게 부상하는 3대 패션 新시장.
제3절. New Age Market의 등장.
제4절. 엔터테인먼트의 부상.
Ⅲ. 패션 마케팅
제1장. 의류 시장의 변화 추이 분석.
제2장. 패션 마케팅 사례 및 대응전략
Ⅳ. 결론
- 본문내용
-
주 5일 근무 확산은 '사회과학(Social science)' 측면에서 한국인의 사회가치관을 흔들어 놓는 대혁명의 역사적 사실
역사학적으로는 물론, 문화인류학적으로도 대국의 종주국으로 살아온 한국, 그 안에서 전통에 얽매여 있던 한국인의 사고는 성공, 재력(富), 노동에만 전념하였고, 그 결과 '근면한 한국인' '일벌레' '짧은 기간에 일군 경제부국' 등의 애칭을 얻게 되었음. 결국 가족과 건강과 자신(Self)을 잃어버린 세월이었음
- 참고문헌
-
「뜨겁다. 올때까지 온 주5일제」, 한계레21 통권 470호, 2003. 8. 7.
중소기업 93.7% 주5일제 도입 반대」, 기업사랑 통권 제3호 p62~64, 2002.10.
「주5일 근무제 실시에 따른 부상업종과 쇠퇴업종」,삼성경제연구소, 2002.
「2002 레져백서」, 한국레저산업연구소, 2001.9.
한국 관광 정책 11호」, 한국관광연구원, 2001.
David Lewis/Darren Bridger, 「디지털시대의 신소비자 혁명」, 2001. 6.
「주5일 근무제와 유통업계 대응전략」,대한상공회의소Lessue Paper ,
「주 5일 근무와 소득과 여가에 대한 인식(2001년 3/4분기 소비자 태도 부가조사)」, 삼성경제연구소, 2001. 9.
강길현(송호대학), 「주5일 근무시행에 따른 직장인의 여가활용과 여가만족에 관한 연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19호 p839~849, 2003.6
김광득, 「여가와 현대사회」, 1997년
이지평,「주5일제 시대의 기업전략 방향」, LG경제연구원, 2002. 9. 25.
「2004년 한국유통산업의 전망과 과제」, 대한상공회의소, 세미나 자료, 2004.1.28.
「2005년 소비키워드 전망」, 대한상공회의소, 보고서, 2004.
「주5일 근무제와 유통업 대응전략」 ,대한상공회의소, Issue Pape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