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5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대상 기업의 선정
일반 현황 분석
환경분석
조직능력 분석
경영자분석
전략적 이슈
기타
본문내용
2001년

05.24   행정자치부 전자정부사업 수주, 전자정부통합웹사이트 구축

05.31   글로벌 패션 B2B 시장진출을 위한 B2B 패션쇼핑몰 오픈
06.20   싸이월드 3.0 버전 오픈

07.25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대폭 보강 등 사이트 전면개편 단행

09.17   싸이월드,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 오픈

10.23   검색엔진 구글과 웹페이지 검색 솔루션 도입에 관한 전략적 제휴 체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우리나라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에서 문화적 가치의 속성 -SK커뮤니케이션 싸이월드 `정`
  • 싸이월드는 서로를 아끼며 그 속에서 함께 소속되어 있기를 원하는 ‘우리성’에 기반한 일촌문화와 스스로 개인적, 사회적 지위의 표현하는데 있어 미니홈피라는 텍스트를 구축하는 데 성공하였다고 볼 수 있다. 이렇듯 남을 살뜰히 여기는 정의 가치는 일촌관계, 포괄적으로 우리라는 내집단을 형성하고 내집단에 충성하여 정서적인 만족감 등을 느끼는 것이다.Ⅲ-1-2. 사이버공동체인터넷의 등장과 함께 사이버 공간에서도 ‘우리성’을 기반으로

  • [조직행동론] 조직내 변화와 스트레스관리 및 M&A 사례 분석(크라이슬러와 벤츠, SK커뮤니케이션즈 사례)
  • 커뮤니티 부문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인터넷 포털 업체를 인수대상으로 찾게 되었다. 이러한 업체로는 싸이월드, 다모임, 네티앙 등이 있었다. 이러한 업체들 중에 실적 상으로 2003년 들어서 가장 부각되는 업체는 “Cyworld.com” 이었다. 당시 싸이월드는 프리첼의 유료화에 따른 고객 이탈 분을 다수 흡수하여 고객기반이 급속하게 확장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프리첼은 다시 무료화 서비스를 선언했지만 이미 싸이월드의 개인미니홈피에 익숙해지면서

  • [경영분석] 싸이월드 분석과 향후전략
  •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2. 싸이월드의 환경분석 2-1. 싸이월드 시장 환경 분석 1) 기술적 환경 인터넷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는 온라인 기업으로

  • [조직문화] sk커뮤니케이션(싸이월드)의 조직문화
  • 싸이월드 소개1) 싸이월드의 설립 과정(1) 설립 배경 ▶ KAIST 벤처 동아리인 EC-Club (Electronic Commerce Club)에서 출발▶ 인터넷상에서 ERP 시스템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 연구 개발 중 착안하여 기술 개발 (기술 및 BM 특허 4건)▶ KAIST 박사과정 5명이 사업 핵심 추진 주체로 출발 (2) 회사 설립일 : 1999. 8. 30.(3) 조직 구성인원▶ 대표 : 이동형 ▶ 총원 : 78 명 (엔지니어 52명, 서비스 운영 8명, 마케팅 영업 15 관리 3 명)(4) 자본금 : 9억 8천만원 (자본 잉여금 15억 5

  • 아마존 vs G마켓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G마켓과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및 G마켓의 글로벌진출위한 전략방안연구및 나의견해 레포트
  • 전략-공급자와 제휴사들과의 사업적 신뢰를 공고히 갖추는 것3. 원가관리-오프라인 유통과는 비교되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기본적인 장점을 강력하게 활용하고 수 많은 고객 규모로 인한 높은 고정비를 인터넷을 통해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조정한다.수익 모델은 아래의 4가지와 같다1. 수수료 모델2. 신규이익을 쫓는 다각화3. 고객 DB의 Multi-Use4. 지속적인 투자확장2. 본론2-1. G마켓 성공요인분석- 마케팅전략 가. 스타를 이용한 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