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마케팅 DEMARKETING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배경
디마케팅
사례분석
가설 및 가설의 검증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먼저 공익형 디마케팅이란, 특정상품에 대해 정부가 규제할 가능성이 크거나 사회단체의 압력, 또는 불리하게 형성된 사회적 여론을
무마하기 위해 기업측에서 먼저 자발적으로 수요를 억제 즉, 공익에 부합하는 행위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려는 마케팅 방식을 말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버즈마케팅, 사회마케팅, 디마케팅에대하여
  • 마케팅은 같은 문제를 정반대 도구를 사용해 풀겠다는 실험이다.- 디마케팅 Demarketing최근 국내 시장에서 고객 수를 의도적으로 줄이는 디마케팅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고객 수를 줄이기 위한 마케팅이라고 하면 언뜻 보기에 상식에 맞지 않는 듯 하다. 과연 기업들이 디마케팅을 도입하는 이유와 이를 위해서 주의해야 할 포인트를 살펴보자디마케팅(demarketing)이란, 자사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이는 기법으로서 언뜻 보면 수익

  • 디마케팅,디마케팅유형및사례,디마케팅분석및전략,Demarketing
  • 디마케팅 대상 최정환, 이유재 저디마케팅의 유형수익성 제고형공익소구형규제 회피형수급조절형이미지 제고형외견형디마케팅의 유형매출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드는 고객을 관리하기 위해 시행하는 디마케팅불량 회원을 퇴출시킴으로써 수익성을 높이는 것이 목적특정 상품에 대해 정부가 규제할 가능성이 크거나 사회단체의 압력, 또는 불리하게 형성된 사회적 여론을 무마하기 위해 기업측에서 먼저 자발적으로 수요

  • 맥도날드마케팅전략,맥도날드분석,맥도널드마케팅,패스트푸드,패스트푸드마케팅전략
  • Demarketing)이란, 장기적으로 고객관계를 유지 및 개선하기 위하여 수요를 의도적으로 줄이는 마케팅 활동으로서, 단기적으로는 이윤의 극대화라는 기업의 궁극적 목적에 배치되는 것 같지만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함으로써 이윤 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수요를 늘리기 위해 머리를 짜내는 마케팅과는 달리, 디마케팅은 장기적으로 고객관계를 좋게 하기 위해 소비자가 잠시 수요를 줄이도록 유도한다. 특정 상품에 대해

  • [마케팅] 호텔 Demarketing(디마케팅) 연구
  • 마케팅 방법이 공익적 성격의 디마케팅이다. 건강 관련 제품이나 술이나 담배와 같이 기업의 이미지가 매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기업들의 경우 이런 방식의 마케팅에 더욱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각종 중독증에 빠져 있는 현대인디마케팅이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이유에 관한 일반적인 배경 설명의 하나로 중독을 들 수 있다. 전통적으로 중독이란 단어는 약물이나 마약, 담배, 술, 도박과 같이 반사회적이고 병적이며 심각한 행동에 대해

  • 스포츠 마케팅의 이해
  • Demarketing디마케팅 (Demarketing)과잉 구매되는 상품의 소비 억제소비성향을 둔화소비를 원천적으로 봉쇄자사 상품에 대한 고객 구매 의도적 축소적절한 수요 창출핸드폰, 담배, 휴면계좌, 체리피커, 박물관, 전시관3. Buzz marketing버즈마케팅 (Buzz marketing)인적인 네트워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상품 정보 전달하는 마케팅Buzz(꿀벌이 윙윙거리다) 처럼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오프라인과 온라인을 가리지 않고 특이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