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의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 소매업 환경의 변화
2. 국내 할인업체의 도입과 성장배경
3. 삼성 홈플러스의 홈플러스의 한국진출
4. 당시 유통시장 분석
5. 경쟁사, 자사 분석
6.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7. 성과
8. 한계점 및 위기
9. 향후 계획
10. 이 성공사례가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2. 국내 할인업체의 도입과 성장배경
- 1993년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 홀세일클럽인 프라이스 클럽 개점
- 1995년 뉴코아, 킴스클럽 개점
- 1996년 유럽계 할인마트 마크로, 까르푸
- 1997년 IMF → 본격적인 가격전쟁
ex) 이마트 ‘최저가격 2배 보상제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겠음................................................
  • m***
    (2009.12.02 23:00:2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만보고는 무슨내용인지 확인할바가없으며 부족한내용을 보충하려고 자료를 찾기 원하지만 참고문헌이없어서 알턱이없습니다
  • pak3***
    (2009.10.13 19:25:14)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가 Contact하기도 쉽고 삼성 홈플러스가 2000년부터 2003년까지 서비스 대상, 조직문화 대상 등 여러 상을 받을 만큼 인적자원에 대한 관리가 잘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우리 조는 두 기업, 현대 백화점과 삼성 홈플러스의 비교조사를 통해 유사업종의 기업들이 그 특성에 따라 어느 부분에서 독특한 인사교육시스템을 사용하고, 그 차이점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4.1.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4.1.2.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경쟁구도4.1.3.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4.2. 삼성의 전략적 challenge p284.2.1. 브랜드 상의 Challenge4.2.2. 중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 4.2.3 중국시장에서

  • [경영학] 신세계 이마트 ‘E-MART’ 의 마케팅전략 기업사례
  • 전략경영학원론 4조롯데마트① 지역업체와 마일리지 연계마케팅으로 상생- 롯데마트 마일리지 카드를 소지한 고객이 제휴업체를 이용할 경우 가격 할인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는 방식 - 윈윈(Win Win) 마케팅 - 현재는 전사차원에서 도입 ② 부점장제도 -외부인을 부점장으로 임명 - 지역 마케팅의 한계를 보완2. 경쟁업체의 마케팅 전략경영학원론 4조3. 이마트 성공요인다점포 통한 Buying power(구매력) 강화 - 국내 최다의 매장- 점포 숫자 우세

  • [국제경영] 이미트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성공사례와 월마트의 일본시장의 초기진출 실패의 시사점을 통해 대략적인 일본시장 진출의 방향과 성공 가능성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이마트의 해외진출 필요성ㄱ. 국내 유통시장의 포화현재 국내 유통시장의 34%정도의 market share를 차지하고 있는 이마트와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롯데 마트 등 국내 3대 유통업체의 총 시장 점유율을 72% 에 달하며 점포수 역시 더 이상의 부지확보가 어려울 만큼 국내의 유통시장이 포화 된 상태이다.구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전략 ◆ 신세계 백화점 1) 현황 2.)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3) SWOT 분석 4) 경영전략 3. 내부분석 (1) 백화점의 핵심역량 1) 상품구성 2) 매장환경 3) 서비스 4) 판촉 (2) 현대백화점의 핵심 성공 요인 4. S W O T 분석 (1) 현대백화점의 강점 1) 차별화 된 서비스를 통한 높은 고객만족도 확보 2)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내부 직원들에 높은 동기부여 3) 웹 비즈니스를 통한 협력사들과의 긴밀한 관계 유지 4) 협력사들에 동기부여 5)철저한 우수고객관리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