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 테니스의 정의,역사,그랜드슬램및 논의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1 부(테니스의 역사 및 그랜드 슬램)
1. 서론
2. 본론
1> 테니스는 어떤 운동인가?
2> 테니스의 역사
- 서양 테니스의 역사
- 우리나라 테니스의 역사
3> 세계4대 그랜드 슬램
- 그랜드 슬램 대회란?
- 윔블던 대회
- 호주 오픈
- US 오픈
- 프랑스 오픈
3. 결론

Ⅱ. 2 부(우리나라 테니스의 문제점과 논의점 및 이형택에 관하여)
1. 우리나라 테니스의 문제점 과 논의점
2. 우리나라 테니스의 자존심 "이형택"에 관하여
본문내용
1> 테니스는 어떤 운동인가?

테니스는 이런 운동이다. 테니스는 크게 즐거움(만족감을 느끼고, 긴장을 해소하고, 교제하고, 웃고, 자기를 표현하고, 즐겁게 지내고, 친구도 사귀고 등), 놀이(일상생활을 터나 힘든 것을 잠시 잊고, 자신을 발산하고, 무언가를 시도해 보고, 기분 전환을 하고, 활동적인 경험을 하고, 실수도 해 보고, 점수도 따 보고, 경기도 해보고 등), 스포츠(자신의 몸을 움직여 보고, 건강해 지고, 땀도 흘려 보고, 자신을 시험해 보고, 자신을 조직에 몸답게 해보고, 경기에서 승패를 경험해 보고, 정정당당하게 행동해 보고 등)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라켓을 잡고 조그만 공을 이리 뛰고 저리 뛰면서 지겹도록 쫒아다니는 데에는 많은 동기들이 사람들 나름마다 있을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지금 테니스를 하고 있다는 사실 그 자체일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일정한 크기로 설계된 코트 중앙에 네트를 치고, 이 네트를 경계로 하여 양쪽 경기자가 코트 지면에 한번 튀긴 공 또는 뜬 공을 라켓으로 쳐서 승패를 겨누는 경기다. 경기 종목에는 단식, 복식, 혼합복식이 있으며, 공을 치기 위하여 코트의 전, 후, 좌, 우로 뛰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운동량이 필요하지만 네트를 사이에 두고 있어 과격한 신체적 접촉은 없으며, 자신의 체력에 따라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어 남녀 누구나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 또한 순발력, 지구력, 민첩성, 교치성 등의 기초 체력을 기르는데도 적당하다.
2> 테니스의 역사
1) 서양 테니스의 역사
중세 프랑스에는 왕후귀족과 신관들 사이에 성행했던 구기 중에 볼을 손바닥으로 쳐서 게임을 하는 '쥬 드 뽐므'란 놀이가 있었다. 수도원에서 나이 어린 수사들이 소일거리로 만든 놀이가 그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의 스포츠
  • 발명: 한스 브린크너 (네덜란드인)1813년 장 가르신(프랑스인): ‘싱가’라 불리는 단순한 롤러 스케이트를 공개.1819년 엠 뻬띠브레(프랑스인 디자이너): 인라인 스케이트 특허를 냄.1876년 프랑스 파리에 호화로운 최초의 롤러 스케이트장 설립결론프랑스의 스포츠는 경기스포츠와 생활스포츠로 구분동호회, 클럽(Club)을 위주로 한 스포츠 활동 축구와 골프 이외에 정식 등록선수는 소수경기스포츠보다는 생활체육이 확대되는 추세3

  • [대학입시, 논술고사]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
  •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1장. 논술의 이해와 최근 출제 경향 분석 Ⅰ. 논술의 이해1. 논술의 정의논술은 어떤 문제에 대해 자기 나름의 견해나 주장을 내세운 다음,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하여 자기 견해의 정당성을 입증하는 글쓰기 활동이다. 이런 점에서 신문 사설과도 다르다. 논술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하여 논리적인 설득에 주력하는 데 비해, 신문 사설은 시사적(時事的)인 현안에 대한 나름의 입장을

  • [스포츠,상업주의,스포츠마케팅]스포츠와 경제, 스포츠와 상업주의, 스포츠와 상업성, 스포츠와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발달, 스포츠와 시장, 스포츠와 소비자, 스포츠소비자와 스포츠시설, 스포츠와 성상품화 분석
  • 그랜드슬램 대회(윔블던, 호주 오픈, 프랑스 오픈, 전미 오픈의 4개 대회)에서 4강 정도 안에는 들어야 각광받는 종목이 테니스이고 보면 세계 16강에 간신히 턱걸이하는 그녀는 사실, 성적으로만 따지자면 언론의 관심 밖에 머물러 있어야만 한다. 하지만 대중의 눈길을 잡아끄는 스타에 대해서만큼은 동물적이라고 할 만한 민첩함을 보이는 언론에서 안나 쿠르니코바라는 상품을 외면할 리는 없다.안나 쿠르니코바의 사생활을 뒤 쫒는 파파라치에 의해

  • [호텔경영학] 카지노 경영 마케팅 및 활성화 방안
  • 및 부디크 호텔 오픈 계획세계적인 호텔 체인 W를 비롯하여 부티크 호텔의 거장 ANDRE BLAZAR의 THE STANDARD이다. 아직 국내에는 생소한 부티크 호텔이지만 THE STANDARD호텔은 미국 서부 호텔시장에서는 굉장한 유행을 선도하고 있는 호텔이기도 하다. 2009년에는 뉴욕 맨하탄에 오픈하며 뉴욕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호텔로도 유명해졌다. 그리고 2005 년 뉴욕 오픈 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gansevoort hotel 등이 최고의 디자인으로 오픈을 추진 중 이다.새로운 멀티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및 입장권을 소지한 고객이 더블 크러스트 또는 라지 피자를 구매할 경우 스파게티를 무료로 증정한다. 많은 스포츠팬들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이 이벤트들은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각 지역별 스포츠 팀과의 제휴를 통해 도미노피자에 대한 인지도와 브랜드이미지를 높이는데 좋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청소년 축구대회 당시 사진(2) 도미노피자의 농구 마케팅.2004년 3월 6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SK나이츠와 SBS의 농구경기. 2쿼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