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기이론(학교 구성원들의 동기유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교육행정] 동기이론
- [교육심리] 학습동기유발을 위한 협동학습
-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레지오에밀리아교육(접근법)의 원리와 특징, 레지오에밀리아교육(접근법)의 구성주의 이론, 레지오에밀리아교육(접근법)의 내용과 활동, 레지오에밀리아교육(접근법)의 구축과 가치 및 효과 분석
- 평생교육경영론_(1) 자신은 어떤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리더십 이론 가운데 하나를 들어 분석하시오 (2) 교재 3강(강의 5강)을 참고하여, 평생교육기관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환경가운데 하나를 들고 어떤 점에서 그 환경이 중요한지를 제시하시오
- 성인학습 및 상담론 리포트
- 목차
-
Ⅰ. 서 론
1. 동기의 개념
2. 동기의 요소와 기능
Ⅱ. 본 론
1. 동기이론
2. 동기유발의 방안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행정가는 조직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성취하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구성원이 적절한 행동을 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때, 구성원이 취하는 행동의 원인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개인적으로 추구하는 목적과 조직이 추구하는 목적을 조화시키고 인간의 동기체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학교조직의 경우에는 구성원, 특히 교사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제 이론과 실제를 공부해야만 한다. 구체적으로 교사들로 하여금 열심히 가르치도록 자극하는 요인은 무엇인가, 교사들은 어떠한 과정을 거쳐 동기가 자극 되는가와 같은 문제들을 정확히 파악해야만 한다.
이런 문제들을 제대로 이해하게 되면, 일반적인 인간행동의 동기에 관한 이해까지도 가능하게 된다. 그리고 충분히 이해한 교육행정가나 조직의 경영자들만이 조직의 목표달성에 필요한 구성원의 노력이나 헌신, 의지를 효율적으로 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다.
그렇다면 조직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동기란 과연 무엇이며 그 속에 담겨있는 이론과 종류에는 무엇들이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아동상담사례] 선택적 함묵증 아동의 치료사례(장애아동 상담치료 사례분석)
- 장애 영유아 중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적절한 교수방법 또는 프로그램 사례를 하나 소개하여 이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