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평가도구의 제작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교육평가A형 [방송통신대 2019]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교육평가 교재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제작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유아 창의성 검사 도구
- 교육평가B형 2019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교육평가B형 유아성격검사도구
- 교육평가B형[2019]교재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 제작 - 교육평가B형[2019]교재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 제작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B형
- 교육평가A형 2019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
- 2019 교육평가B형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성격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B형
- 목차
-
제 1절 평가도구의 제작 방법과 원리
제 2절 평가 도구의 양호도 기준
제 3절 객관식 평가문항의 제작방법
제 4절 주관식 평가문항의 제작방
- 본문내용
-
제 1절 평가도구의 제작 방법과 원리
1. 규준지향검사
-특정한 집단 내에서 피험자들간의 개인차를 내거나 개인의 점수를 정해진 규준집단의 점수와 비교하는데 사용
-검사결과를 이용하여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 다음 사항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①검사 자체의 타당도와 신뢰도 확인 ②피험자의 점수가 계량화 ③규준집단에 대한 합리적인 자료
1) 규준의 개념
-규준: 한 개인의 검사점수를 해석할 수 있는 자 역할을 하는 것
-적합한 규준을 얻기 위해 필요한 준거: 대표성, 관련성, 최신성
-규준의 유형: 전국규준, 지역규준, 연령규준, 학년규준, 백분위점수, 표준점수, 편차지능점수
2) 기술통계
-한 주어진 집단의 특성을 기술하고 요약하는 것만 관심이 있는 통계적 방법
① 집중경향치(대표치): 한 분포에서 대표적인 경향을 나타내는 수치
-최빈치: 한 분포에서 가장 많은 사례를 나타내는 척도상의 점수
ex) 12,13,13,16,16,16,18,19와 같은 점수분포에서 최빈치는 16이다
-평균치: 모든 측정치를 합하여 전체사례로 나눈 값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 교육평가A형- 교육평가 교재 4장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p.106-p.115), 교육평가교재 5장 문항제작과 분석(p.121- p.133), 교육평가교재 10장 표준화검사의 제작방법(p. 256-p.260) 등을 참고하여 유아 창의성 검사도구를 아래의 지시사항에 근거하여 제작하고 제출하시오. - 방송통신대 교육평가A형
- [교육학] 교육평가 분석(에뿔)
- [과학과교육평가]과학교육평가(과학과평가)의 원칙, 과학교육평가(과학과평가)의 목적과 기능, 과학교육평가(과학과평가)의 영역, 과학교육평가(과학과평가)의 과정, 과학교육평가(과학과평가)의 방법 및 제언 분석
- [교육평가] 교육평가의 종류와 학교 학습평가
- [교육평가] 평가도구 제작 -국어 & 생활국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