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기관의 PR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의 필요성과 개념
2.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모형
3. 평생교육기관 마케팅의 특징 및 영역
. 평생교육기관에서의 마케팅 계획 수립절차
5. 평생교육기관과 PR
6. PR의 원리
7. PR의 과정
8. PR의 대상과 매체
9. 평생교육 PR과 마케팅의 문제점
- 본문내용
-
. 마케팅의 필요성과 개념
(1) 마케팅의 필요성
① 과거의 교육기관에는 학교만 존재하였지만 현대는 다양한 종류의 교육기관에서 각각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기관의 종류뿐만 아니라 기관의 수나 참여 대상의 수도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증가 특히 유사한 프로그램을 갖는 다양한 유형의 평생교육기관들이 생겨나 기관간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② 오늘날 교육기관이 효과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생존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질 관리와 학습자 유치에 있어서 효과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평생교육기관의 경우 프로그램의 선정, 조직, 운영 등과 관련하여 과거의 기관 또는 교수자 중심적인 성격에서 학습자 중심으로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2) 마케팅의 개념
① 기업의 마케팅
과거의 마케팅 ⇒ 기업 중심적(제품의 생산과 판매)
현대의 마케팅 ⇒ 고객 중심적(고객들의 필요와 요구)
②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자료평가
- 잘썼습니다. 감사합니다.
- qke***
(2013.05.30 17:15: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학대 또는 아동방임의 상황에서 적용되어야 할 아동복지 원칙에 대해 토론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 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