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기관의 PR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의 필요성과 개념
2.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모형
3. 평생교육기관 마케팅의 특징 및 영역
. 평생교육기관에서의 마케팅 계획 수립절차
5. 평생교육기관과 PR
6. PR의 원리
7. PR의 과정
8. PR의 대상과 매체
9. 평생교육 PR과 마케팅의 문제점
본문내용
. 마케팅의 필요성과 개념
(1) 마케팅의 필요성
① 과거의 교육기관에는 학교만 존재하였지만 현대는 다양한 종류의 교육기관에서 각각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기관의 종류뿐만 아니라 기관의 수나 참여 대상의 수도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증가 특히 유사한 프로그램을 갖는 다양한 유형의 평생교육기관들이 생겨나 기관간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② 오늘날 교육기관이 효과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생존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질 관리와 학습자 유치에 있어서 효과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평생교육기관의 경우 프로그램의 선정, 조직, 운영 등과 관련하여 과거의 기관 또는 교수자 중심적인 성격에서 학습자 중심으로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2) 마케팅의 개념
① 기업의 마케팅
과거의 마케팅 ⇒ 기업 중심적(제품의 생산과 판매)
현대의 마케팅 ⇒ 고객 중심적(고객들의 필요와 요구)
②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썼습니다. 감사합니다.
  • qke***
    (2013.05.30 17:15:35)
회원 추천자료
  • 두산인프라코어의 국제 PR전략과 사회공헌활동
  • PR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반대로 자존심이 세거나 폐쇄적인 나라의 경우 오히려 현지화를 통해 기업을 그 나라에 맞출 필요가 있다.둘째, ‘중국을 돕는 진정한 이웃’이라는 인식을 형성한 것이 두산인프라코어의 중요 성공 요인이었다. 이러한 이미지에 대한 중요성은 기본적 요소라고 생각한다. 즉, 타국에서 성공적인 진출을 하기 위해서는 기술도 중요하지만, 먼저 그 나라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여러 가지 활동들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

  • [마케팅] 명지대학교 마케팅전략
  • 서울시내 상위권 대학 진입이라는 우물 안 장사되기 전략을 벗고 명지대 자기만의 색깔을 찾아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명지대의 새로운 UI의 정립으로 “Opportunity Evertwhere라고 외치는 바이다. 이 메시지를 앞서 말한 다양한 마케팅 믹스전략으로 일관되게 전달하여 명지대가 매년 제자리에만 머무르지 않고 뛰어 나갈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 우리 11조 (장세훈, 신용남, 이동규, 이유미)의 발표 목표임을 밝히는 바이다. - 끝 -감사합니다.

  • 평생교육실습 실습일지 + 공문서작성 + 기사작성 + 기관SWOT분석 + 프로그램기획안
  • 평생교육 실습일지소 속OO대학교 평생교육과학 번성 명실습기관OO평생교육원기관주소대구 OOOO OOO지도교사직 위 : OO 성 명 : OOO실습기간(총 주 /총 시간)OOOO년 O월 O일(O요일)부터OOOO년 O월 O일(O요일)까지양식 5 실습일지 - 야간용(4시간)실습일지(야간)실습일2020년 5월 12일(화요일) 지도자확 인(서명 또는 인)실습일2020년 5월 13일(수요일) 지도자확 인(서명 또는 인)실습시간출근일시퇴근시간식사시간지각/조퇴 사유실습시간실습시

  • [평생교육][평생학습]평생교육(평생학습) 개념,필요성,이념, 평생교육(평생학습) 학교교육,가정교육, 평생교육(평생학습) 문제점,내실화방안
  • 평생교육(평생학습)의 개념Ⅲ. 평생교육(평생학습)의 필요성Ⅳ. 평생교육(평생학습)의 이념Ⅴ. 평생교육(평생학습)의 학교교육Ⅵ. 평생교육(평생학습)의 가정교육Ⅶ. 평생교육(평생학습)의 문제점1. 평생교육의 목표․내용의 모호성이다2. 인재․시설․예산의 부족을 들 수 있다3. 평생교육에 종사하는 전문 직원의 전문성이 부족하다4. 평생교육 대상의 불명확성을 들 수 있다5. 평생교육 사무․사업의 중복을 들 수 있다6. PR이 부족하다Ⅷ. 평

  • 평생교육 홍보와 마케팅
  • 마케팅의 개념(2) 프로그램 마케팅 모형(3) 프로그램 마케팅의 구성요소 및 전략1 평생교육 홍보(1) 홍보의 개념① 홍보 : (뜻)- 영어로 PR(Public Relation)이라고 함- ‘공중관계’, ‘공중과의 연결’을 의미  ② 평생교육에서의 홍보 : (정의)“국민들에게 평생교육의 목적과 내용이나 프로그램, 방법과 절차 및 문제를 대중에게 알리고, 그들의 이해와 호응을 얻어서 그들의 교육적 욕구를 보다 잘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이 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