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 체제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개인적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과, 유아교육 현장 적용에 대한 자신의 의견 제시 (교육공학)
- [교육공학] 다양한 이론으로 접근한 수업 동영상 분석 -초등학교 1학년 국어수업
- 생애설계와 직업교육
- 학습조건 모형 학습 수준의 위계
- 교육공학 2021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교육공학
- 목차
-
제2절. 학습조건과 학습의 내면화
1. 학습조건 이론
2. 학습조건 이론의 모형
3. 학습단계와 내면화
< 제8장. 자기통제 학습 모형 ; 행동수정 >
제1절. 학습원리와 행동수정
제2절. 교육적 벌과 조건화
제3절. 수업 실제와 교육적 시사점
- 본문내용
-
제2절. 학습조건과 학습의 내면화
1. 학습조건 이론
1) 학습조건 이론의 가정
․ 가네 : 학습이란 단순한 성장의 과정이 아닌, 파지될 수 있는 인간의 성향, 또는 학습능력의 변화인 것으로 봄. 가네 연구의 핵심 사항은 학교 학습 과제의 분류체제를 만드는 것이다.
․ 가네의 학습에 대한 기본 가정
① 인간의 역사와 문화는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구체적인 것에서 추상적인 것으로 진화
② 모든 지식은 위계적으로 축적 또는 구성
③ 학습자가 제시된 학습 과제를 복잡성의 정도에 따라 학습을 하려면, 학습자는 사전에 위계적으로 서로 다른 수준의 학습된 능력을 구비해야 함.
④ 그 외에 교육에 있어서 동기, 태도, 가치관 등의 정의적 행동의 중요성을 부정하지는 않음.
․ 가네는 인지적 행동만을 탐구하였다. 학습유형들을 구별 짓는 가장 중요한 조건은 학습의 내적 상태, 즉 선행요건인 것이다. 이러한 선행요건이 학습의 조건이다
- 참고문헌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언어활동을 통한 주의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 교육공학 2022년 1학기 공통형]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 [교육공학] 교수설계
- 2024년 1학기 교육공학 중간과제 -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교육공학
- [교육공학] 교수설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