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교육평가의 개념
<연상>
<의문점>
<출발점>
1절 교육평가의 현실과 반성
<평가에 대한 오해와 편견>
<오해의 배경>
<평가에 대한 신화>
<근대사회에서 감시와 처벌> 푸코
2절 교육평가의 개념적 의미
<교육평가의 의미>
① 교육평가는 교육의 평가이다.
② 교육평가는 교육적 가치의 판단활동이다.
③ 교육평가는 교육활동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
④ 교육평가는 교육적인 활동이어야 한다.
2장 교육평가
1. 교육평가의 정의
1) 정의:
2. 교육평가의 기본가정
3. 교육평가의 목적과 기능
4. 교육평가의 대상
5. 교육평가의 접근방법
6. 평가주체, 요소, 절차
① 평가주체
② 평가요소
7. 교육평가의 종류
○ 총평, 측정, 검사
1. 총평(사정 assessment)
2. 측정(measurement)
3. 시험(examination), 고사
4. 검사
5. 평가의 역사
- 본문내용
-
장 교육평가의 기본개념
- -
<연상> 교육→ 학교→ 시험→ 점수, 석차
<의문점>
- 학교에서는 왜 그렇게 많은 시험을 보는가?
- 학교에서는 무엇을 위해 시험을 보는가?
- 시험의 결과는 꼭 점수로 나타내야만 하는가?
- 시험을 보면 언제나 1등과 꼴등을 정해야만 하는가?
- 시험과 평가는 같은 것인가?
<출발점>
① 목적 : 왜 평가를 하는가?
② 내용 : 무엇을 평가할 것인가?
③ 방법 : 어떤 방법으로 평가할 것인가?
④ 활용 : 평가결과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1절 교육평가의 현실과 반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
- 청소년 프로그램 평가의 기초
- [교육평가 2023년 기말] 1. 정의적 평가 2. 구조적 면접법, 비구조화면접법, 반구조화 면접법 3. 실시하는 과정과 절차 4. 면접법의 결과 5. 시사점 6. 표집의 개념, 타당도의 개념, 신뢰도의 개념
- 교육평가A형] 1. 공통형 -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 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한 뒤 그것의 선택 이유,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그에 따른 결과 2. 지정형 A형- 교육평가의 개념에 대해 간단히 기술 - 방송대 교육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반두라의 관찰학습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감각운동기의 6단계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1차 강의 참관보고서
- 만4세 보육일지 5월 1-5주 주간보육일지
- 청홍 상하이 드림
- 인간과 사회복지실천 관계에 있어 발달과 유사한 개념 및 발달의 특성을 5가지 이상 제시하고, 인간을 둘러싼 개인적인 발달 이외의 사회 체계에 대한 기능과 함께 이러한 체계가 사회복지실천에 있어 어떠한 관계성이 있는지 학습자의 견해로 설명하시오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