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생활교육] 부모와 자녀의 관계증진을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 세부사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그램명

2. 필요성

3. 목적

4. 목표

5. 기대효과

6. 담당인력

7. 홍보방법

8. 내용

9-1. 세부일정표
9-2. 세부일정내용

10. 예산

11. 평가계획
본문내용
1. 프로그램명
엄마, 아빠 사랑해요 ! 사랑한다. 얘야 !


2. 필요성
부모교육이란 미래에 부모가 될 청소년, 임신기의 부모, 그리고 자녀를 가지고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부모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행하는 모든 교육을 의미한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결혼 후 자녀를 낳아 기르면서 부모교육의 실시를 절실히 느끼게 되어 대부분의 부모교육은 자녀를 기르고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성인교육 중심으로 실시되고 있다.
부모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아동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부모 자신의 부모로서의 자질 향상과 개인의 가능성, 정신력을 개발하고 실천적 기술을 연마하는 것이다.
특히 부모교육은 부모가 얻고자 하는 직접적인 도움을 중심으로 실시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부모교육이 왜 필요한지를 중점으로 부모교육의 필요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잘 봤습니다....
  • parachut***
    (2011.04.14 15:39:22)
회원 추천자료
  • 영양교육 요약정리
  • 교육의 중요성이 증대- 전통적 가족생활, 주부의 취업과 식생활 패턴의 변화에 따른 영양교육- 국제화 세계화의 물결 속에서 다양한 음식에 대한 영양가와 음식문화를 포함한 광범위한 영양교육이 요구(5) 질병구조의 변화와 의료비 증가(6) 국가의 보건정책과 의료 환경의 변화2) 우리나라 영양정책의 변화와 영양교육(1) 국민건강증진법 제정과 영양교육 강화- 건강생활 실천사업 : 1995년 국민증진법 개정으로부터 시작 2002년 금연, 운동, 영양, 절

  • 열린 어린이집의 추진배경, 효과 및 교사와 부모참여
  • 부모가 일상생활 중에 언제든지 찾아와 자유롭게 자녀를 볼 수 있도록 물리적 공간을 개방하는 어린이집을 의미한다(경민영, 2016)우리나라는 ‘개방교육’, ‘오픈교육’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다 1991년 한국열린교육연구회가 만들어지면서 ‘열린교육’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다. 1991년 열린 어린이집 명칭이 사용된 것은 2011년 서울시에서 저출산과 여성의 사회진출 및 양육에 대한 사회적 공적 책임을 갖고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역사 배경 철학적 배경 목적 목표 기본개념 학교 체제
  • 자녀들을 위한 학교를 짓기로 결정하였다. 이 시기에 Malaguzzi는 이탈리아 북부의 에밀리아 로마냐 지역에 있는 레지오 에밀리아라는 도시 부근의 “빌라 셀라(Villa Cella)”라는 마을에서 부모들이 남겨진 탱크와 말, 트럭을 팔고 강가의 돌, 모래로 벽돌을 만들고 나무를 베어 모아서 학교를 설립하였다. 그리고 Malaguzzi가 그 현장을 방문하면서 새로운 유아교육 및 보육 사업에 참여하였다. 이와 같이 부모 협동교육운동으로 인해 최초의 학교인 ‘탱크 학

  • [보육학] Chapter 12. 보육 평가
  • 교육환경평정척도)Harms&Clifford(1980)임재택 역(1983)7(37)생활습관 지도, 비품 및 작품의 진열과 배치, 언어개념 학습 활동, 대소근육 운동 활동, 창의성 활동, 사회성 활동, 교사-부모 환경FDCRRS(가정보육시설평정척도)Harms&Cliffors(1989)6(32)보육과 학습을 위한 공간과 설비, 기본적 보육, 언어-개념 학습, 학습활동, 사회성 발달, 성인을 위한 배려NAEYC의 질 높은 유아 교육프로그램의 준거NAEYC(1998)10(120)교사-아동 상호작용, 교육과정, 교사-부모 상호작

  • [특수아교육론] 정서행동장애아
  • 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① 체계적인 행동 조절을 위해서 교사는 목표행동(적절한 행동의 증가, 부적절한 행동의 감소, 새로운 행동의 학습)을 확인->목표행동과 관련된 아동의 현행수준에 관한 자료를 수집->교수의 지속적인 수정“의 과정을 거침② 정서 및 행동장애아동들이 통합 환경에서 모든 또래학생들의 적절한 행동을 모방하고 학습할 수 있음을 인식-학급내의 비장애학생들의 적절한 준비가 필요③ 프로그램에 학부모를 포함시키는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