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평생교육기관의 네트워크- 11장 평생교육기관과 학습동아리 운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평생교육기간에서의 학습동아리의 기본성격
2. 평생교육기관에 있어서의 학습동아리의 의의
3. 평생교육 기관 학습동아리의 구성요소
.
.
.
- 본문내용
-
1.평생교육기간에서의 학습동아리의 기본성격
1. 학습동아리의 기본 성격
1)학습동아리의 의미
- 소수의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학습을 위하여 결성한, 혹은 동일한 학습주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운영하는 학습 집단.
- 자발적, 순환적 의사소통, 수평적 의사소통 의 특징을 갖는다.
2)학습 동아리 운영의 동향 - 최근 들어 각종 사회단체나 종교단체, 기업체, 공공기관에서 학습동아리를 조직하는 예가 늘고 있다.
2. 평생교육기관에 있어서의 학습동아리의 의의
1)교육적 의의 - 평생 교육 가치 구현
- 학습 능력 향상
- 후원자, 자원봉사자 확보 수단
2)경제적 의의 - 단점 ①학습동아리에게 시설 등을 제공하는 경우 일반적 강의 프로그램 을 운영하는데 제약.
②학습동아리가 추가로 생겨남에 따라 직원의 업무 부담이 증가.
③학습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추가적인 재정이 요구.
- 장점 ① 요구의 분석, 충족에 용의하다.
②동아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노력과 비용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