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평생교육기관의 네트워크- 11장 평생교육기관과 학습동아리 운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평생교육기간에서의 학습동아리의 기본성격
2. 평생교육기관에 있어서의 학습동아리의 의의
3. 평생교육 기관 학습동아리의 구성요소
.
.
.
본문내용
1.평생교육기간에서의 학습동아리의 기본성격
1. 학습동아리의 기본 성격
  1)학습동아리의 의미
- 소수의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학습을 위하여 결성한, 혹은 동일한 학습주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운영하는 학습 집단.
- 자발적, 순환적 의사소통, 수평적 의사소통 의 특징을 갖는다.
 2)학습 동아리 운영의 동향 - 최근 들어 각종 사회단체나 종교단체, 기업체, 공공기관에서 학습동아리를 조직하는 예가 늘고 있다.
 2. 평생교육기관에 있어서의 학습동아리의 의의
  1)교육적 의의 - 평생 교육 가치 구현
                - 학습 능력 향상
               - 후원자, 자원봉사자 확보 수단
  2)경제적 의의 - 단점 ①학습동아리에게 시설 등을 제공하는 경우 일반적 강의 프로그램 을 운영하는데 제약.
                      ②학습동아리가 추가로 생겨남에 따라 직원의 업무 부담이 증가.
                      ③학습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추가적인 재정이 요구.
                - 장점 ① 요구의 분석, 충족에 용의하다.
                        ②동아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노력과 비용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활동 과정의 이론적 토대 주요 개념 및 용어
  • 운영과정에서의 몰입 및 몰입채널을 중요한 준거로 사용될 필요성 제기Ⅲ. 정리하기○ 청소년활동은 교수-학습과정, 협동학습과정, 커뮤니케이션과정, 집단역동의 과정, 참여과정의 측면에서 이해○ 청소년의 활동참여는 다양한 개인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의 상호작용을 통해 결정된다. 이와 관련하여 비형식교육 참여기관에 참여하는 학습자의 참여현상을 설명하는 이론인 Miller의 힘-장모델, Boshier의 일치모델, Rubenson의 기대-유의가 모델, Howar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교육기관을 직접 선택, 활용 후 일정 비용을 바우쳐 방식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원 포인트 서비스 카드(총 9억 5천만원)지원내용- 1인 창조기업비즈니스카드에 사무공간 및 교육지원비를 적립(최고 360만원 이내)하여 지원8. 1인 차조기업 지원사업사업목적 : 창의성, 전문성을 갖춘 1인 창조기업의 육성 및 활성화를 통한 질 좋은 일자리 창출 촉진지원대상: 창의적 아이디어, 기술과 전문지식 등을 가진 자가 운영하는 1인 중심기업, S/W 인터넷서비스,

  • [성인상담] 성인상담 클리닉 소개
  • 평생학습관소모임 지원평생학습의 즐거움과 보람이 생활화되는 삶정기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활동새로운 배움의 문화를 가꾸어 평생학습사회를 구현2.인천평생학습관2.인천평생학습관학습동아리 활동3.경기평생학습관경기평생학습관의 설립목표새로운 학교, 함께하는 경기교육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행복을 드립니다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lifelong-edutopoa 실현학습관 운영의 3대 기저:1) 경기평생교육의 허브 및 학교

  • [평생교육경영학] 부천시 평생학습센터
  • 기관분석의 목적2. 기관 소개- 선정이유- 부천시 평생학습센터의 성격과 특징- 주요 대상집단, 주요 사업과 핵심프로그램3. 부천시 평생학습센터의 경영환경 및 경영자원에 대한 swot분석 및 기술 4. 부천시 평생학습센터의 지역 시장 세분화와 이에 따른 평생교육시장 전망5. 부천시 평생학습센터의 프로그램/인사/조직/재무관리방식- 부천시 평생학습센터의 프로그램 개발 및 직원개발 방침6. 부천시 평생학습센터의 학습동아리 운영 실태7. 부천

  • [평생교육실무론] (만점레포트) 엑셀, 파워포인트 활용,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사업계획서 보고서, 프로그램 홍보 전단지, 개강식, 순서지 작성
  • 교육내용- 평생학습사회와 학습 네트워크- 평생학습시대 및 평생학습기관 이해- 평생학습매니저의 역할과 자세- 성인학습자 이해 및 학습자원 찾기, 학습동아리 활성화 등□ 주 최 : 광명평생학습센터□ 주 관 : 광명평생교육원□ 소요예산 : 14,250천원□ 교육생 특전- 광명평생교육진흥원/ 광명시 공동명의 수료증 발급- 광명시 평생학습 정책사업 운영지원을 위한 평생학습매니저 역할 수행Ⅱ. 운영결과□ 교육운영 현황구 분운영결과비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