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제 3장 수업과정과 교육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1. 수업의 과정과 평가의 관계 】
【 2. 진단평가의 기능 】
【 3. 형성평가 】
【 4. 총합평가의 기능 】
【 5. 진단․형성․총합평가의 비교 】
- 본문내용
-
【 1. 수업의 과정과 평가의 관계 】
― 수업목표에서 학습자들의 바람직한 변화는 계획된 학습활동에 의해 이루어지며, 학습과정의 효과나 효율성은 다양한 유형의 검사에 의해 평가된다.
◎일반적인 교수-학습과정 모형
수업목표설 정
학습자의 요구검사
수업과정
․학습진도 조정
․학습과정의 문제진단 및 처방
의도된 학습성과 평가
․교수-학습의 성취도 평가
․평가결과의 보고서 작성 및 가정통신
․기타 학교교육 목적을 위한 활용
계획평가 진단평가 형성평가 총합평가
↑ ↑ ↑ ↑
송환과정
1) 수업목표 설정 (계획평가 단계)
▶ 목표설정은 수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이 단계에서부터 수업목표의 적절 성과 타당성을 따져보는 계획평가가 필요하다.
2) 학습자의 요구검사 (진단평가 단계)
▶ 수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학습자들이 미리 학습했어야 할 선수학습의 정도나 학습 준비도를 검사하는 일이다. ☞진단평가
3) 수업과정 (형성평가 단계)
▶ 수업이 진행되는 상태에서 수업과 관련된 사항을 확인하여 적절한 조취를 취하는 일은 중요하 다. ☞형성평가 (학습목표 달성정도, 학습요소 곤란정도 등) → 보충, 심화지도
4) 의도적인 학습 성과의 평가 (총합평가 단계)
▶ 수업목표, 학습과제를 학습자들이 실제로 얼마나 달성했는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하여 판단하는 과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